제대로 배우는 LLVM 코어 라이브러리 - LLVM 필수 기능 및 고급 툴 개발을 위한 사용법
부르노 카도소 로페즈.라파엘 오일러 지음, 이준수 옮김 / 비제이퍼블릭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글 번역기만도 못한 번역입니다. 차라리 원서 사서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로 시작하는 언리얼 4 게임 프로그래밍
윌리엄 쉐리프 지음, 구진수 옮김 / 한빛미디어 / 2016년 6월
평점 :
절판


발매된 책 중 유일하게 언리얼 엔진의 C++ 라이브러리를 다루고 있는 서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나마도 전반부는 C++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기초적인 튜토리얼 정도이고, 책의 후반부에 들어서야 언리얼 엔진에 대한 내용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다른 C++ 서적을 한 권이라도 읽어 기초적인 지식을 갖고 있다면 책의 전반부는 거의 쓸모가 없는 수준인데, 그렇다고 C++에 대해 전혀 모르고 이 책을 읽기 시작한다면 후반부의 내용은 아무 것도 이해하지 못할 공산이 큽니다.


다만, 게임플레이에 핵심이 되는 클래스들에 대해 잘 설명된 예제와 함께 한 번 씩은 훑고 넘어가는 만큼, 언리얼 엔진에 관심이 있는 초보 프로그래머에겐 언리얼 API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어떤 식으로 사용해야 할 지 대강 감을 잡는 데엔 큰 도움이 될 듯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Effective Modern C++ (이펙티브 모던 C++) 프로그래밍 인사이트 Programming Insight
스콧 마이어스 지음, 류광 옮김 / 인사이트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밀 문자 해독하면서 읽는 기분입니다.. 용어 현지화에 대한 열정은 박수를 받을 일이지만, 적어도 얼마간은 시중에 나온 대부분의 다른 책들과 용어를 통일해야 할 필요가 있지 않았을까 싶은 아쉬움이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만들면서 배우는 언리얼 게임 프로그래밍 - 횡 스크롤 액션 게임 + 타워 디펜스 TPS 액션 게임 만들면서 배우는 시리즈
오사와 료스케.이즈카 켄스케 지음, 윤준 옮김 / 한빛미디어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그냥 따라하면서 게임 짠 나오는 책에 가깝습니다. 얇은 책에 너무 많은 내용을 담으려다보니 진도는 쭉쭉 나가는데 어떤 도구를 썼고, 이 도구를 왜 사용한 건지 등 배움에 필요한 설명은 0에 가깝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귀신 이야기 - Faust Box 이야기 시리즈
니시오 이신 지음, 현정수 옮김 / 파우스트박스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벌써 나올 때가 되었던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