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펜 수채화 원데이 클래스 - 수성펜으로 그리는 환상적인 풍경 시간순삭 원데이 클래스 2
오유영(오유) 지음 / 길벗 / 2021년 8월
평점 :
절판


플러스펜 수채화 원데이클래스

서평당첨이 되어서 글을쓰게되었어요!!

요즘 플러스펜으로 이용하여 수채화를 해보는

책, 또는 원데이 클래스가 요즘 열풍인것같더라구요ㅎㅎ

저도 플러스펜을갖고있지만 매번 잘 활용을

못하는것같아서 거의 색칠만하는용도만 썼는데

이 플러스펜으로 수채화를 한다는게 넘 기발하고

대단한것같아요!!!

관심이 생겨 신청을해보았어요!



플러스펜 수채화 원데이클래스 입니다

요 책은 작가님이 좀 더 쉽게 다가가려는 마음으로 컬러링북을 따로 제작하신것같아요!!

그러므로 책은 컬러링북, 기법서 이렇게 두권으로 구성되어있어요!



표지를 펼치면

독자를 위하여 좀더 한땀한땀 정성을들여 책을 만드신 출판사의 마음의글이 써져있어요!!

뭔가 찡했어욤ㅎㅎ

한장 더 넘어가보았어요






챕터는

Chapter 1

chapter 2

Chapter 3

chapter 4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고

챕터를 들어가기전에 Before class가있는데

들어가기전에 작가님이 이책을 어떤도구를사용하였는지 어떻게 그라데이션을 하는지 주의할점이 뭔지 손풀기용으로 간단한소품같은거 그려보는 클래스입니다



그라데이션 연습페이지, 주의사항! 페이지입니다

꼼꼼히 읽어보고 따라해야겠어요ㅎㅎ

두가지 이상 그라데이션할때

가운데에 만나는 시점에올때 붓 을 톡톡 두드리면서 하면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이 완성이된다고 하네요

요 포인트 익혀야겠어요!



채색연습페이지입니다

본 클래스로 넘어가기전에 손풀기로 간단히 해보는 페이지에요

또 넘겨보면 이제 진짜 클래스인데요

너무 이쁜그림이 한가득이에요



작가님의 예시 아래

큐알코드 와 이 그림의 무슨색을 썼는지 친절하게

나와있어요

(서평)플러스펜 수채화 원데이클래스

플러스펜 컬러링북 속지입니다

안에는 오른쪽에는 도안이 그려져있고

왼쪽은 독자가 자유롭게 해서 색칠해보는 것처럼되어있습니다

맨뒤에는 포스터로 활용할수있게

작가님의 그림 2가지가 수록되어있어요!!



제가 고른 그림은

달이 떠오른 밤하늘입니다

넘 예쁘고 해보고싶어서 요 그림으로 골랐는데요

아래 진행중사진이있습니다




이제 막 흰펜으로 촉촉 해보았어요



완성사진이에요!!

깔끔하게 삐져나오지않도록 테두리에 마스킹테이프까지 했는데

위쪽은 다 삐져나왔네요...

첨하였을땐 몰랐는데 이렇게완성하니까 너무 이쁜것같아요!!

플러스펜 수채화 클래스를 하면서

작가님의 예시작을보고 꼼꼼히 잘 보면서 하였는데

약간 펜을 세게 눌러서하면 물칠할때 펜 자국이 다

남아버리네요ㅠㅠㅠ

특히 분홍색펜이 자국이 다 남아있어요ㅠ

왜 이러냐면 잘 안말리고 펜을 또 올리면

이런현상이 일어난다고 하네요ㅠ

(( 그렇지만 잘 안번지는 펜이 간혹있다고해요))

일주일동안 플러스펜 클래스를 체험해보았는데

수성펜으로 이런그림을 그리는지 첨알았고

초보자도 쉽고 재밌게 수성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였습니다!

기회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