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터 연산 5-B : 초5 수준 - 초등 연산의 빅데이터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 여름방학이 한달도 안남았어요 ^^

1학기수학은 해결의법칙으로 기초를 탄탄히 다졌구요~

2학기수학은 심화과정이라 연산문제집을 추가해봤어요.

초등연산책 빅터연산 유명하더라구요 !!

 

 

 

 

사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연산문제집은 늘 풀려왔는데

왠지 연산문제집은 아이 초등수학과는 별개로

복잡하고 지루한 문제의 반복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연산이 즐거운 문제집 빅터연산은 달랐어요 ^^

 

 

 

아이의 수학교과서와 연계가 되어 있어서

학교 수학성적도 올릴수 있고,

기본 연산력도 다질 수 있는 문제집이랍니다.

 

총 1-6단계로 나뉘어져있고,

단계는 학년을 뜻합니다 ^^

또한 A는 1학기, B는 2학기용이라

저는 5학년 2학기 수학연산문제집으로 빅터수학 5B를 선택했어요.

 

우등생수학이나 해법수학처럼

단원의 도입부분은 역시나 재밌는 만화가 있어서 아이가 좋아하구요~

개념과 원리를 간단히 일러주고 다양한 유형의 연산문제를 풀어나가는데

문제가 그리 많지 않고, 페이지도 적당해서

아이도 저도 만족스러웠어요!

 

연산의 마무리에는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찍으면

연산 테스트를 볼 수 있어요 ^^

 

목차를 보니 초등수학 5-2와 똑같네요~

참 좋다!!!

 

 

 

아이와 함께 2학기때 배울 수학을 미리 둘러봤어요.

만화를 보고는 잠깐만!하는 아이에게

공부시작하면 그때 읽자며 휘릭 넘겨버렸습니다 ^^

미리 만화만 다 읽어버리면 공부가 지루해질까봐서요 ㅎㅎ

학습만화를 너무 좋아하는 아이라;;

 

 

분수를 소수로 바꾸기.

오른쪽은 그림도 함께 나와있어서

아이가 초1때 수학문제집 같다며 좋아했어요 ^^

 

 

 

소수를 분수로 바꾸기.

역시나 텍스트와 그림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요 ^^

 

 

 

 

세번째에는 분수와 소수의 크기를 비교하기.

분수는 소수로, 소수는 분수로 바꿔서 비교하면 되겠죠?

 

 

 

집중연산은 표로 깔끔하게 나타내서

저희 아이 눈에는 그림이라 쉽게 보인대요 ^^

실제로 더 많은 문제를 푸는 건데 말이죠 ㅎㅎㅎ

 

 

 

 

다양한 유형으로 이렇게 저렇게 풀며

기초 연산력을 높일 수 있는 초등연산책,

"빅터수학 왜 이제야 만났는지?"

둘쨰는 초등1학년부터 빅터연산을 풀려야 겠어요 ^^

 

 

 

2단원은 다시 학습만화로 시작됩니다 ^^

 

 

책의 권말에 정답과 풀이책이 붙어있어요 ^^

 

​ 

 

[초등수학] 빅터연산으로 초등연산 실력다지기

한눈에 보는 초등수학.

빅터연산으로 수학이 즐겁도록 연습시켜주세요 ^^

 

 

 

2학기를 준비하면서

빅터연산 문제집을 풀고 싶다길래

어차피 1학기때 배운 내용이라

복습과 선행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풀도록 허락했어요 ^^

 

 

 

앞부분 학습만화를 읽고는

재밌게 문제를 풀기 시작해요.

 

 

 

 

 

수학은 어렵지 않다! 수학은 쉽고 재밌다!

결과가 아닌 과정의 즐거움을 일깨워주는

빅터연산 초등연산문제집!

 

초등수학문제집으로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