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해결의 법칙 기초 수학 5-1 (2017년) 초등 해결의 법칙 (2017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때 수포자가 왜 생기는지 알겠더라구요 ~

3학년수학부터는 흥미로워지고

4학년수학부터는 아이와 숨바쁘게 달리고

5학년수학부터는 아이가 수학에 지쳐서 제 정답풀이가 전혀 이해가 안된다고 ㅠㅠ

학원에 보내볼까 상담도 받아봤지만 아이가 입시지옥 같은 분위기를 넘 싫어해서

 

동영상강의가 있는 해결의법칙만 믿고 5학년을 시작해봅니다~!

 

* 어여쁜 선생님이 개념을 차근차근 짚어주세요 ㅎㅎ

 

 

단원이 시작되기 전

짧은 카툰으로 재밌게 진행됩니다.

 

​개념이 꼼꼼히 나와있는 초등수학문제집.

 

특히 개념 동영상이 있어서

QR코드를 인식하면 된답니다~!

 

아이가 직접 자기 폰으로 동영상을 실행해요.

요즘 초등학생 스마트폰 안사주시는 부모님도 많던데

저희 아이반 같은 경우엔 선생님이 수업시간에 스마트폰으로

정확한 개념이나 사진을 찾아보게끔 권장하시더라구요 ^^

유해한 점도 많지만 아이들의 소통과 학습을 위해 전.. 스마트폰이 괜찮은 것 같아요 ^^


특히나 이런 QR코드 동영상 강의를 들을때마다 엄마폰을 빌릴수도 없구요..

 

 

동영상이 재생되자마자

저희 딸이 그러더라구요.

"이렇게 예쁜 수학선생님은 처음봐~" 라며

친절한 설명에 집중합니다.

외모에 관심을 두는 초등고학년이라 이번 쌤 마음에 쏙 들어요 ㅎㅎ

 

​동영상을 보며

개념을 다시 꼼꼼히 짚어보고

문제도 풉니다.

 

알아서 색연필로 정답유무를 파악하구요~

 

다음 개념과 문제풀이를 했어요.

개념위주의 기본문제와 함께

쌍둥이문제가 있어 아이가 단계별 학습이 가능해요.

 

개념동영상을 보고도

문제앞에서 턱 막힐때가 있지요~

최소공배수, 최대공약수... 1단원부터 턱턱 막히니 에휴 ㅠㅠ

제 설명이 부족한 것 같아 학원에 보내볼까도 했지만

아직은 아이와 좀 더 대화와 토론으로 수학달리기를 함께 해볼려구요 ^^

 

아이가 엄마를 필요로 하니 고마울 따름입니다.

 

2스텝 개념을 확인하고

3스텝 단원마무리평가를 풉니다.

 

25와 55의 최대공약수 구하기.

아직 공약수 구하기가 어색한 아이다보니

나누기를 위로 그려서 지우고 다시 아래로 그렸어요 ^^

 

문제 윗부분에 QR코드가 있어서

문제를 풀고나서는 유사문제를 바로 풀어볼 수 있습니다.

 

5, 5, 11

 

이중 최대공약수는 5

 

바로 유사문제 QR을 인식하니

35와 49 최대공약수 구하기가 나왔어요 ^^

 

최소공배수보단 최대공약수가 쉽다며

바로 암산으로 답을 맞힌 아이.

 

정답풀이를 누르면 바로 정답과 풀이식이 보여요!

QR코드 동영상강의와 유사문제가 학습에 큰 도움이 되네요 ^^

 

창의융합문제로 놀며 공부하며

머리를 식혔어요 ^^

각 단원마다 개념이 잘 설명되어 있고

풀어야 할 문제가 그리 많지 않아 좋네요 ^^

 

일단 해결의법칙 기초수학으로 개념을 짚어봤고,

이제는 해결의법칙 셀파수학으로

좀 더 다양한 1단원 문제를 풀어볼려구요.

 

5학년 수학은 해결의법칙으로 홈스쿨링 합니다.

수학 만점~!을 향해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