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해결의 법칙 기초 수학 5-1 (2017년) 초등 해결의 법칙 (2017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서점에 가서 5학년 초등수학문제집을 봤는데

난이도가 또 껑충~ 올라갔어요.

 

이번 신학기에는 홈스쿨링교재로 좋은 해결의 법칙!

기초수학과 셀파수학 두권으로 초등수학 만점 도전합니다 ^^

 

 

 

 

 

개념과 유형을 다져주는 문제집.

  

 

 

해결의법칙은

개념 / 응용 / 심화

세 권으로 나뉘어 있는데

저희 아이는 개념과 응용만 봐도 될 것 같아서

이 문제집을 선택했어요 ~!

 

 

 

아이 혼자 공부하는 초등수학~

스케쥴표가 있어서

5학년 독학하기 좋은 수학문제집.

 

 

 

스케쥴표에 날짜를 적고

공부스케쥴을 짭니다.

그리고 아이 혼자 작성한 거라

매일 미루지 않고 혼자 공부를 해요!

 

전 부지런히 밥과 간식만 해주면 되는거죠 ㅎㅎ

 

 

 

 

5학년1학기 수학목차

 

약수와 배수, 약분과 통분,

직육면체, 다각형의 넓이,

분수의 덧셈뺄셈곱셈이 나옵니다.

 

아... 딸래미.. 괜찮겠나?


 

 

재밌는 만화와 함께 공부는 시작됩니다.

 

 

 

개념공부, 기본문제, 쌍둥이문제로 이어지면서

개념을 탄탄히 해줘요.

 

 

 

 

 

글반, 숫자반~

 

설교(?)가 짧아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개념.

아.. 제 잔소리도 핵심만을 말해야하는데 부연설명이 너무 장황하네요;;;

사춘기딸을 위해 고쳐야지...

 

 

 

만화는 다음페이지에 조금 더 나와서

아이의 얼굴에 화색이 ㅋㅋ

책(만화), 댄스를 참 좋아하는 사춘기 초등딸아이.

 

 

 

 

 

 

좌측에서 공부한 개념을

다시 확인하는 개념체크!

정답이 바로 아래에 있어 채점하기 편해요~

 

 

 

 

개념편 문제는 쉬워요~

기본문제 옆에 쌍둥이 문제.

 

* 기본문제도 어렵다 싶으면

아래에 힌트를 읽으면 정답에 쉽게 다가갈 수 있어요 ^^

 

 

 

 

 

다음페이지도 개념 파헤치기.

개념과 개념체크, 기본문제, 쌍둥이문제가 있어요.

 

 

 

 

 

그렇게 1스텝, 2스텝, 3스텝~

단계별로 학습을 하며 최정상수학에 도달하게 도와주는

초등수학문제집 해결의법칙!

 

 

 

 

만화를 읽고나서

신나게 책장을 넘기는 아이 ^^

개념을 혼자 읽고 공부하고

문제를 풀기 시작합니다.

 

 

 

 

개념체크를 작성하고

맞는지 확인하고~

 기본문제와 쌍둥이문제를 풀었어요.

 

 

 

 

아이가 다 풀었다고 하길래 집안일을 멈추고~

5학년수학의 첫단추가 어떻게 끼워질까 궁금해서

책 마지막장에 있는 꼼꼼풀이집을 꺼내 직접 매겨줬어요 ^^

 

 

 

결과는 다 맞았어요~ 백점!

5학년수학도 해결의법칙만 있으면 문제없겠어요~

해결의법칙으로 5학년수학~ 힘차게 한걸음 내딛어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