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리더 응용·심화 초등 수학 4-2 (2024년용) - 상위권 도약을 위한 응용심화서 초등 수학리더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름방학동안 천재교육 수학리더 기본으로 개념학습을 어느 정도 했어요.


2학기 예습한 개념을 잊어버리기 전에 수학리더 응용·심화로 복습하면 수학시험 걱정 없을 것 같아요.


저희 아이는 엄마표수학 홈스쿨링 교재로 수학리더 세트를 선택했어요!


2학기에 회장을 하게 되면 많이 바빠질 것 같다며 걱정하는 아이~


수학 잘하는 비결로 회장을 할 수 있었던 아이라


2학기때 배울 수학을 홈스쿨로 미리 예습해서 이번에도 멋진 수학리더 가 되어 볼려고 합니다.


수학리더 응용심화는 도입만화와 핵심노트로 핵심개념만 쫙 알려줍니다.


개념기본 학습이 어느 정도 된 학생이 봐야 이해하기 쉽겠죠? ^^


평소엔 직장 다녀서 아이가 학습하는 걸 못 봤는데


휴가라서 느긋하게 며칠간 아이와 함께 아이의 학습을 격려하고 


간식도 챙겨주며 엄마노릇 톡톡히 했답니다 ^^


고사리 손으로 문제를 푸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어요 ^^


27번 문제를 읽더니 바로 분수를 쓰고 가만히 있길래


은우의 팁을 읽어주며 앞에 수를 대분수로 바꾸자고 했더니 왜 바꾸냐고 이게 정답인데 라고 하더라구요.


아!


암산으로 계산을 끝내고 답을 적어뒀더라구요. 이젠 저보다 연산속도가 더 빠르네요 ㅋㅋㅋ


아래 문제들도 스스로 푸는 모습이 대견했답니다.


밀린 집안일이 많아서 이만...


아이는 수학리더 응용심화 교재로 문제풀이에 집중했어요 ^^


분모가 같은 진분수 덧셈과 뺄셈은 쉽게 모두 정답!


분모가 같은 대분수의 덧셈과 뺄셈도 어렵지 않게 모두 정답!


연산실수가 나오기 시작한 부분은 자연수에서 분수를 빼는 유형이었어요~


평소 알던 개념이지만 연산실수로 틀리기도 했어요 ^^


기본유형 연습을 마치면 실력유형 연습으로 들어가서 살짝 난이도를 올립니다.


오답이 곳곳에 속출하기 시작하고 ㅎㅎ


열심히 아이가 학습한 흔적도 남아있어요 ^^


학원은 안 다니고 엄마표 홈스쿨링으로 혼자 공부하는 아이라 깔끔하게 공부하는 방법을 몰라요~


날것그자체 ㅎㅎ 


심화유형 연습도 어렵지 않다며 해결순서를 따라 풀고 나서


아래에 유사문제까지 풀어봅니다!


거리 구하는 문제가 늘 오답이 나오네요 ㅎㅎ


어느 부분이 약한지 알았으니 오답만 따로 모아서 한번 더 복습시켜야 겠어요.


개학후에도 꾸준히 풀어 초등수학심화까지 정복해요!




* 천재교육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학습후 느낌점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