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독 중등 국어 어휘 2 수능편 (2024년용) -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 깨독 중등 국어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이은영 지음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 깨독 어휘는 총 2권(종합편, 수능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나는 수능편으로 좀 더 수능국어에 가까운 문제를 풀어보았다.



중등어휘 문제집 깨독 중등 국어 어휘2 수능편은 책 표지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인식하면

모바일 진단 평가로 학습전 어휘실력에 대해 진단을 해준다.

수능 국어 1등급 대비를 하는 나에게 딱 맞는 맞춤형 처방을 제공해줘서 만족스러웠다!



모바일 진단 평가는 객관식 15문제로 푸는데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고

문제 난이도는 생각보다 좀 어렵게 느껴져서 한문제당 신중을 기하게 되었다.



딱 1문제 틀렸는데 의미파악 문제가 몇 문제 없어서 %가 생각보다 낮게 나왔다.

중학교 고난이도 서술형문제 배점처럼 좀 억울한 기분도 들었다. ㅠㅠ

총점은 7점 감점되서 93점 나왔다.

수능예상 등급은 1등급이지만 한문제에 대한 신중한 학습이 중요시 된다는 걸 이번 기회에 알게 되서 좋았다.


* 모바일 진단 평가는 3회 무료로 제공되니 학습전, 학습중, 학습후 꼭 알아두고 실력체크를 중간중간 하면 좋다 ^^



중학교 교과서와 기출 지문들로 중등어휘 학습을 하면서 어휘력 뿐만 아니라 문해력까지 향상할 수 있다.


학습계획표에 따라

하루에 6쪽씩!

딱 20분만 집중하면 중등어휘 실력이 조금씩 향상되면서 자기주도 학습 습관도 형성된다.


매주마다 주제별 빈출 어휘를 학습하고 실전에 강해질 수 있도록 문제도 풀어본다.


현대시에 관련한 어휘는 얼마나 알고 있는지 평소 중등어휘 실력을 점검해본다.

아는 단어도 있었지만 처음보는 어휘도 있었다.


영어학습에서 어휘가 중요하듯이, 국어학습에서도 어휘 학습이 아주 중요하다.

중등어휘를 단답형 문제들로 구성해서 하루하루 손쉽게 풀 수 있다.

생소하거나 헷갈리는 단어들이 수준별로 섞여 한 파트에 한 개 이상은 꼭 들어있어서 학습하기에도 도움이 되었다.


난이도는 너무 쉽지도 않고 어렵지도 않은 중간 정도였고,

어휘를 확인하기 위한 문제로 십자말풀이가 있어서

개념의 풀이를 보고 단어를 유추하는 문제 유형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2일차에서 한 문제를 틀렸는데 내가 알고 있는 의미와 문장에서 제시한 의미가 달라서 잘못된 해석을 고르는 실수를 해버렸다.

내가 알고 있는 '받들다'는 높은 사람을 받드는 것처럼 소중히 대하는 거였는데, 이 교재에서는 할아버지의 뜻을 '받들다'의 의미는 '가르침을 소중히 여기다' 여서 재학습하게 되었다. 이렇게 오답이 나왔을때 무엇이 어떻게 잘못 되었는지 이유를 알 수 있어서 세심한 정답해설지 덕분에 이해하기 좋았다.


어휘를 학습할때 한자어가 많이 쓰이는데, 자주 쓰이는 한자성어를 ㄱㄴㄷ 순으로 정리해둬서

중등어휘 추가학습도 가능하다.


어휘로 수능연습하기, 어휘 더하기 문제들로 수능형 어휘문제도 풀어보고 한자성어도 학습할 수 있는 중등어휘 교재!


정답해설지 속에는 쪽지시험도 있다는 거!

중등어휘 확실히 암기될때까지 무한 복습에 무한 점검이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어휘를 알아보고, 어휘 문제를 풀면서 실력을 쌓고, 한 주동안 배운 중등어휘를 종합문제로 한번 더 체크하는 중학국어문제집 깨독 어휘2 수능편으로 본격적으로 수능대비 시작하자!



* 쎄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학습후 느낌점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