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확률과 통계 - 중학 수학까지 연결되는 확률과 통계 끝내기! 초등 바빠 연산법
징검다리 교육연구소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수학문제집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확률과 통계] 학습후기

 

중학수학에서 확률이나 통계를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은근히 많더라구요

2022년 교육과정에서는 코딩이 본격적으로 강화되는데 코딩에서 많이 쓰이는 확률과 통계라서

초등학교부터 확률과 통계를 꼼꼼히 학습하는 게 중요해요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관련 주제는 여러가지 그래프, 평균구하기, 가능성비교하기, 경우의수, 확률의기초 랍니다


초등수학문제집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확률과 통계] 에서는 한권의 문제집에 담아놔서

집중학습으로 공략하기 좋아요!


 


학습에 앞서, 기본적인 내용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진단평가를 쳐볼 수 있어요

권장학년은 5학년 2학기 마치고 겨울방학때 푸는 게 가장 좋다고 하는데요~

저희 아이는 사고력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라서 확률과 통계에 대한 수학적 감각을 테스트해볼 겸

아이가 학습하고 싶어해서 3학년 2학기를 학습중이지만 풀어봤어요

 

진단평가라서 개념을 확인하는 문제들이 나왔구요~

3-2 수학에서 곱셈과 나눗셈을 수도 없이 했기 때문에 너무 쉽게 풀었어요

주사위 눈의 가능성은 주사위에 대한 연상을 떠올리면서 짝수와 배수, 약수 개념을 알려주니

분수와 약분을 통해 정답을 유추해서 적었어요

진단평가 100점이니 수준별 학습으로 하기 딱 좋은 거겠죠?!

 

권장진도표를 따라 학습하면 20일만에, 10일만에도 학습이 끝날텐데요~

저희 아이는 흥미에 따라 자기주도학습을 해서 골고루 학습후 책꽂이에 꽂아줄려고 해요

그러면 3달안에는 끝나던데, 바빠시리즈는 아이가 홈스쿨링수학 교재로 무척 좋아하는 교재라서

아마 다른 문제집보다 많이 풀어서 1달안에 끝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

 

그래프에 대한 학습을 했어요

개념을 읽어보고

옆에 있는 개념확인 문제를 풀었구요~빈캄에 정답을 쓰면서

노트정리처럼 찬찬히 읽어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다음장으로 넘겨서 본격적으로 개념이해도를 체크했구요~

시간과 단위, 길이, 무게, 질량 등 학습을 빈틈없이 해왔기 때문에 시간과 전력 단위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스스로 잘 풀었어요

 

다음 관문은 평균구하기!

 

이번에도 개념을 혼자 정확히 읽어보고는

오른쪽에 있는 막대그래프를 보며 문제를 풀었어요

하단에 있는 부연설명도 캐릭터 덕분에 놓치지 않고 읽었어요 ^^

 


다음 장으로 넘겨서 개념확인 문제도 잘 풀었구요~

캐릭터가 힌트를 종종 줘서 혼공문제집으로 너무 좋았습니다 ^^


 

세번째 관문은 가능성 비교하기!

 

가능성을 추측하는 어휘들이 다 비슷비슷해보이지만

아이는 스스로 읽어보고는 개념확인 문제들을 모두 맞췄어요

틀리면 설명을 어떻게 해줘야 하나... 제가 배우던 수학과는 또 다른 느낌이라

새로 공부해서 알려주는 게 마음에 걸렸는데 스스로 학습을 완료하는 아이를 보면서

바빠시리즈 문제집의 위대함에 감탄했어요! 엄마 손이 갈 일이 없네요 ㅎㅎ


 


과외선생님과 일대일 수업을 받는 느낌으로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스트레스 제로 문제집!

바빠시리즈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확률과 통계] 덕분에 사교육비 들이지 않고

문제집 한권 비용으로 최대효과를 볼 수 있어 강력추천 합니다 ^^

 

 

* 이 서평은 이지스에듀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학습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