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3-2 (2024년용) - 상위권 실력 완성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24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날 며칠을 비 오다 무더위가 연속으로 이어지고 매미 소리도 아침부터 쩌렁쩌렁 울리네요 ^^

중고등학생은 다음주, 초등학생은 다다음주쯤 여름방학에 돌입한다고 하던데요~

집에 있는 1학기 문제집도 다 풀어갑니다. 이제 필요한 건 여름방학 준비겠죠!

 

저희 아이는 3학년1학기까지는 수학을 개념+유형 위주로 학습을 했는데 2학기부터는 최고수준 수학으로 유형+심화 학습을 시작합니다

최고수준 장점은 첫장에 잘 나와있어요!

일단 QR코드를 인식하면 인강이 무료로 재생되서 개념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구요~

쌍둥이 유사문제로 추가문제를 더 풀어볼 수 있고,

오답노트가 있어서 틀린 문제는 따로 모아놓고 재학습을 할 수 있어요 ^^

초등수학부터 사고력문제, 경시대회 문제까지 학습을 탄탄히 해주면

중등수학 학습할때도 더 이해가 빠를 것 같아요!

최고수준 난이도는 천천히 단계별로 올라가서 아이가 개념이해만 잘 했다면

충분히 풀 수 있는 수준이었어요

심화라고 올림피아드 수준처럼 해설이 엄청 길고 장황하진 않아서 문해력, 이해력 키우고

연산력, 속도, 정확성만 키워주면 저희 아이처럼 충분히 홈스쿨링만으로 예습이 가능해요

 

3학년 2학기때 배울 내용을 목차로 일단 확인하구요~

학기말에 통계도 나오네요 ^^ 

1학기때 두자리수 X 한자리수 곱셈을 배웠는데

2학기때는 세자리수 X 한자리수 곱셈을 배웁니다

원리만 알면 참 쉬워요~

개념을 설명할 것 없이 아이가 금방 풀더라구요

최고수준의 사용시기는 아이가 수학을 좋아하고 이해가 빠르다면 저희 아이처럼 학기 시작전 예습하기 좋고

수학을 어려워하는 아이라면 방학때 기본문제집을 먼저 공부하고 학기 시작과 동시에 최고수준을 학습하면 좋아요

정답해설지를 펼쳐서 채점을 했습니다

계산실수한 부분이 있어서 숫자를 또박또박 쓰고 계산하자고 했더니 정답이 나왔어요 

이번에는 두자리수 X 두자리수 입니다

여기서 자릿수가 참 헷갈리죠~

 

내림식을 쓰지 않고 계산할때는 더 헷갈린다고 해서 여러번 설명했어요

예습차원에서 설명하다보니 반복해서 알려줘야 하더라구요 ^^

 

한자리수 X 두자리수는 잘 했구요~

두자리수 X 두자리수도 성공했어요 ^^

숫자의 크기를 부등식으로 비교하면서 들어갈 자연수 구하는 것도 잘 했구요~

초등6학년까지 나오는 수 카드 문제도 계산 실수를 거친 뒤 다시 풀어서 통과했어요 ^^

어렵고 헷갈리는 문제일수록 더 꼼꼼하게 푸는 아이

저희 아이는 빠른 연산을 좋아하는 아이라서 감만 익히면 후다닥 풀 것 같아요 ^^

개념문제 다음 유형문제가 이어지고, 유형 문제로 유사문제까지 잘 풀면 마스터 심화문제가 나와요

 

심화 다음엔 최고수준 문제가 나와서 창의, 융합 문제도 풀어봅니다

최고수준 다음에는 생각하는 사고력 문제가 나와서 융합학습도 할 수 있는 든든한 홈스쿨링 수학 문제집이예요

올해 여름방학은 피서도 안 떠나고 집콕하면서 영화보고 예습하며 쉴 생각인데 그때 최고수준이 저희 아이의 2학기 수학을 책임질 것 같아요. 초등수학 최고수준 수학은 초등수학의 히어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