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회장 - 2021년 문학나눔 선정도서 마루비 어린이 문학 1
최은영 지음, 이갑규 그림 / 마루비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책추천~ 

진정한 리더의 의미를 일깨워주는

<일주일회장> 서평후기 

@마루비



리더쉽이 뛰어난 아이는 회장이라는 직책을 좋아할텐데,
엄마의 입장에서 첫 아이라면~ 
한번쯤은 리더쉽을 배울 수 있는 회장직을 맡아봤으면 하더라구요.
전 그랬어요 ^^



전 저희 첫째가 워낙 소극적이라 성격을 바꿔보기 위해 회장을 권했고,
중학교 입학하면서 제 소원을 이뤄줬어요.
#마법처럼 #어느날 #회장당선


저희 아이는 독후활동으로 입체카드를 만들어봤어요!
#일주일회장 대박나세요~~~
(포스팅하단에 더 자세히 ㅎㅎ)

 


최은영작가님의 일주일회장은 진정한 회장의 역할과 마음가짐을 알려주는 
#회장책 이라 초등전학년 아이들이 꼭 읽어보길 추천합니다.

 


차례를 보면
이야기가 시작하자마자 일주일회장이 있더라구요.
대장 손주회장, 회장의 무게, 연달아회장, 진짜 멋진 회장...

목차 제목만 봐도 저희 애들은 이야기가 어느 정도 상상이 되면서 빨리 읽어보고 싶어졌다고 해요.



차례 옆 그림은 교실의 생생한 느낌을 고스란히 전해졌습니다 ~~

새학기가 되면 어김없는 학교행사
#회장선거 를 하게 되죠.
시우네 학급 선생님은 회장을 독특한 방법으로 뽑겠다고 합니다.
바로 뒷문 바로 앞자리를 회장자리로 정한다고.
회장이 되고 싶은 자 #의자싸움


일주일회장은 책제목 그대로 일주일동안 회장역할을 하는 이야기로,
회장직을 탐내는 아이는 시우와 주엽이로 서로 회장 자리를 다툽니다.

등장인물이 생각보다 많이 나오고 대화가 많아서 초2인 둘째는 조금 헷갈려 했지만
첫째가 등장인물 관계도를 그려서 설명을 해주자 이내 고개를 끄덕이며 이해를 했어요 ^^

 

한 동네에 살지만 
평소 주엽이의 할머니와 시우의 할아버지도 
사이가 그리 좋지는 않으시고
항상 앙숙과도 같은 사이인데,



시우가 생각하는 회장은 어떤 자리인지,
주엽이가 생각하는 회장은 어떤 자리인지 비교하면서
누가 틀렸다는 게 아니라 너와 나의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회장이 되면 좋은 점과 안 좋은 점,
회장의 책임과 의무를 고민할 수 있는 책이었어요 ^^



시우가 바라보는
주엽이와 반 친구들의 모습이 너무 웃기죠~~
그림보고 한참을 웃었어요 ^^

과연 시우는 일주일회장 자리를 탈환할 수 있을까요?
재미와 감동이 있는 교육적 어린이동화~
일주일회장의 뒷이야기는 책으로 살펴보세요 ^^

 


다시 저희 첫째 이야기로 넘어가서~~~
회장이 되고 한학기는 정말 바쁘고 즐겁게 지나간 것 같았대요.
하지만 2학기가 되고 신학기 회장을 뽑는데 #회장추천 으로 또 회장이 되어버렸어요.

그렇게 1년에 두번 회장을 연임한 저희 아이는 장난끼 많은 남학생들에게 #독재자 라는 별명도 얻었는데요 ㅎㅎ
1년간 회장을 해보니 반을 대표하는 자리라서 무겁고 버거웠지만, 그렇기 때문에 회장을 마칠때는 뿌듯했다고 해요.


 

올해 초등 2학년이 된 저희 둘째는 한번도 회장이 되어본 적은 없지만
만약에 회장이 된다면 아이들을 잘 챙기고 이끌어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
너 쫌 멋지다??!



그러면서 하는 말이,
일주일회장을 읽었으니 나는 시우의 리더쉽과 주엽이의 자율성을 본받아 
학년에서 가장 즐거운 반으로 기억에 남게 해보고 싶대요.
책을 읽고 이런 감상평을 생각할 정도라니~
이 책 정말 회장책으로 좋네요!

일주일회장 독후활동 - 입체카드 만들기
 

이번에는 독후활동으로 무얼 만들어볼까?
아이와 고민하다가 그림을 그리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초2아들이 그린 시우 모습.
너무 잘 그려서 깜짝 놀랐어요 ㅎㅎ
전 매직으로 테두리를 한번 더 정리해주고
아이가 가위질을 해서
입체카드에 풀칠했어요.

 
 

반짝이 색종이를 배경에 붙여
도드라지는 효과를 내고,
책 제목을 뒤에 세워 완성!

저희 아이는 일주일회장처럼 진정한 리더가 될 수 있을까요?
새학년 신학기 회장선거에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