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 : 시계와 달력을 잡아라! - 스티커로 시작하는 시각과 시간 워크북 스티커로 시작하는 워크북
고은문화사 편집부 지음 / 고은문화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초등스티커북 추천 ]

신비아파트 스티커가 148개나 들어있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 시계와 달력을 잡아라!

신비아파트는 저희 둘째가 어릴때부터 방송해오던 유명한 귀신만화인데,
일곱살 터울 누나가 있어서인지 저희 둘째는 단순하고 귀여운 캐릭터 만화보다는
초등수준의 무섭거나 웃긴 만화를 좋아해요. 
신비아파트 시리즈는 심장이 두근거린다며 재밌게 보는 만화 중 하나랍니다 ^^

 


초등 1학년 말쯤에 초2수학을 대비해서 구구단을 모두 외우는 데 성공을 하고는
달력의 날짜를 보며 7일, 14일, 21일, 28일... 7의 배수를 세로로 찾아내기도 하고
시계를 보면서 2인데 왜 10분이라고 하는지, 10인데 왜 50분이라고 하는지 물어와서
이제 달력과 시계를 알려줄 때가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집에 원목 시계판이 있어서 알려주니 조금 듣다가 장난감을 갖고 놀고 싶다고 자꾸 미꾸라지처럼 빠져나가서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 시계와 달력을 잡아라! 스티커북으로 하루1장씩 학습을 하니 아이가 즐겁게 따라오더라구요~


 

사실 저는 신비아파트를 그리 좋아하진 않아요. 무서운 캐릭터로 악몽을 꿀까봐 걱정이 되서 그런건데
중학생인 첫째가 스티커북을 펼치면서 왜 신비아파트가 미취학어린이가 볼 수 있는 만화인지 설명해주더라구요~

 

어른들의 기준에서 첫인상은 거부감이 들 수 있지만 펼쳐보면 10장 중 1장 정도를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귀엽게 캐릭터를 순화시켜 표현해서 일반 어린이만화와 같다고 하더라구요.
그러고보니 도깨비도 귀엽고~ 공룡도 귀엽고~ 뱀도 귀엽고~ 강시도 귀엽더라구요 ^^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 시계와 달력을 잡아라!는
책의 구성이 일반 스티커북보다 학습적인 면이 우수해서 좋았어요!

 


시계와 달력을 처음부터 단계적으로 학습하면서 점차 개념을 알려줘서 
(시계의 경우, 정시 학습 →30분 학습 → 5분 학습)
아이가 힘들어하지 않거나 지루해하지 않고 잘 따라왔어요!


 

코로나로 학교에서 수업도 덜하고,
매일을 방학처럼 보내버려서 초2라도 손힘이 많이 약해서 연필을 오래 못 잡거든요.
손힘이 약하거나 오래 못 앉아있는 아이들을 위해서 스티커를 붙이며 공부하는 방식으로 되어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았어요.

 

책 마지막 장에는 
정답이 이미지로 깔끔히 나와 있어요 ^^


신비아파트 스티커북 정가는 9천원인데,
9천원이상의 값어치를 하는 스티커북이었어요!
흥미 위주가 아닌 놀면서 즐겁게 배우는 학습 위주라는 점이 좋았습니다 ^^

시계나 달력이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지는데 직접 연필로 시계침을 그리거나 숫자를 쓰게 하면 싫어할 수 있는데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 시계와 달력을 잡아라!는
캐릭터도 너무 귀엽고 정답스티커와 빈칸테두리색이 같은 색으로 되어있어서 약간의 힌트같은 느낌이 들어 좋았습니다.

 


눈치빠른 저희 둘째는 금새 알아차리고 색깔을 찾아 1초만에 착착 붙이던데 ㅎㅎ
뻔히 알면서도 속아주자구요~^^
 


저희 아이는 낮시간에는 다른 학습을 하고,
잠들기전에는 피곤해서 집중력과 손힘이 약해지거든요~
잠들기전 하루 한장씩 신비아파트 스티커북을 공부하고 있답니다 ^^
아이마다 학습시간은 다르겠지만 저희 아이의 경우엔 하루 2분정도면 충분했어요! 
긴 시간이 아니라서 아이도 거부감 없이 잘 받아들이구요 ㅎㅎ

#학습인증

권말에는 신나는 하루 시간 퀴즈!
신나는 달력 퀴즈!
시각과 시간게임 길찾기!
시각과 기산게임 암호풀기!
시각과 시간게임 미로탈출!
생활계획표 그리기!

여러가지 시계와 달력 관련 확장학습도 있어서 
탄탄하게 학습을 마무리 지을 수 있게 도와줬어요 ^^


시계그림이 그려진 색칠공부도 있어서
캐릭터를 색칠해봤어요 ^^

초등저학년에게 추천하는 스티커북~
148개의 신비아파트 스티커와 함께 
시계와 달력을 쉽고 재밌게 가르쳐주세요!
 



* 고은문화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