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GO 올리GO 독해 1 - 중학영어 내신대비 알리GO 올리GO
YBM 편집부 지음 / (주)YBM(와이비엠)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신 비법 알려주 고~~~
학교 성적 올려주 고~~~
중학영어 내신을 탄탄히 잡아주는
YBM 알리GO 올리GO 풀세트를 만나봤어요!
독해, 문법, 서술형쓰기 총 9권(각 세트별 3권씩)을 책장에 꽂아두니 든든합니다 ^^

전 중학영어 내신공부할때는 해당 출판사 문제집으로 해야 한다는 말에 동의를 못 하겠더라구요.
점수도 중요하지만, 출판사별로 영어 수준이나 내용이 다를텐데
기왕이면 모든 출판사를 접목시킨 문제집으로 좀 더 폭넓은 공부를 할 수 있었으면 했습니다.

저희 아이는 영어를 좋아하는 중학생이라서
겨울방학부터 시작해서 단계적으로 영어실력을 향상시켜주는 영어문제집
영어특강 같은 알리GO 올리GO는
쓰기 / 문법 / 독해 세 파트로 나뉘어 있구요~

중학교는 2학기 기말고사 준비기간이라
평소보다 더 바쁘지만 주 2-3회정도는
알리GO올리GO를 학습해서 내신실력을 탄탄히 쌓아보려 합니다.

올해 출시된 따끈따끈한 중학영어문제집
오랜역사를 지닌 영어학원으로 유명한 YBM에서 만들어
더욱 믿음이 가는 문제집이구요~


학습 전에.
HOW TO STUDY로
이 책을 100%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합니다.
WHAT TO STUDY
뭘 공부하느냐를 알아야 공부가 더 재미있겠죠?
독해인데 주제가 신박하면서도 흥미가 느껴지는 것들이라
독해 1단계의 수준에 맞게 어떤 단어를 사용해서
쉬운 문장을 만들었을지 궁금해집니다!
챕터 1에서 배우는 것들을 소개합니다.

사회, 연예, 자연 의 주제로 알아보는 내용들 속에
BE 동사의 과거형과, 일반동산의 과거형, There was~
개념이 녹아있네요 ^^
접근하기 쉽도록 제목은 한글로 작성되었구요~
단어는 104단어가 사용되었습니다 ^^
전체적으로 봤을때 중1수준의 단어라서
(영어를 꾸준히 공부한) 초6부터 공부할 수 있는 독해수준 같아요.
하단에 있는 독해력UP 문제는
중요한 개념을 아이 스스로 깨달을 수 있도록
2지선다 문제를 내놓았습니다 ^^
BE동사의 과거형은 인칭도 중요하죠!
왼쪽에는 지문이 있고,
오른쪽에는 문제가 있는데
문항수가 3개 밖에 되지 않고
한글이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해서 영어울렁증이 생기지 않아 좋았어요.
모르는 단어가 있다면 검색할 필요없이 하단에 어휘력UP을 참고하면 된답니다 ^^
먼저 QR코드를 인식해서 본문을 들어봤어요.
#원어민발음

다운로드 받는 것 없이
스마트폰으로 QR코드만 인식하면
바로 소리가 들려서 편했습니다.

문제를 풀고 나서
권말에 탈착되는 정답 및 해설지가 있어 꺼냈는데
얇은 노트처럼 생겼더라구요 ^^

2단으로 단을 나누지 않고,
가로평면으로 넓직하게 쓰여져있어서
눈이 덜 피로하고,
정답 외에도 본문해석과 문제 해설이 상세하게 잘 나와있어서
혼자 공부하기에도 참 좋은 문제집이었어요!
3번 문제에서 오답 ㅋㅋ
아이에게 틀린 부분이 있다고 하니 금방 찾아냈습니다.

정답을 본문에서 찾아 적느라
BE동사를 과거형으로 안 고쳤다고 하더라구요 ^^
1번 문제에서는 BE동사를 과거형으로 알맞게 고쳤었는데
고친 걸 적었어야 했는데 그대로 베껴적는 실수를 했네요 ㅎㅎ

그렇게 첫번째 학습이 끝났구요~
저희 아이는 알리GO올리GO 첫 수업 소감을 물으니,
쉽고 재밌다고 하더라구요.
10분정도만 바짝 공부하면 한장을 풀 수 있어 그것도 좋았대요!

며칠 뒤 다음 학습을 했어요.
이번에는 전보다 10개정도 단어가 더 많아진 116개 단어로 된 본문이었습니다 ^^
하지만 BTS라는 단어를 발견하고는 바로 집중해서 읽더라구요!
본문을 신나게 읽고는 한국인으로 태어나서 뿌듯하다며
열심히 공부해서 돈벌어 BTS 콘서트도 가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
성공의 그날, 엄마도 같이 데려가줄거지? ㅋㅋㅋ

빈칸에 불규칙동사의 과거형을 채워넣고
오른쪽에 있는 문제들을 읽어보며
본문에서 정답을 유추해봅니다.

객관식 문제도 하나씩 읽어가며
아니야~ 맞아~ 하면서 정답을 체크했어요.
BTS 문제는 모두 맞추고 싶다는 BTS 찐팬~!
정답 및 해설지를 펼쳐 비교하면서
정답을 채점했어요 ^^

지난번에는 실수로 1문제 틀렸는데
이번 중학독해는 성공!
#참신한소재 #해석장인 되는 날까지
알리GO올리GO와 함께 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