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전과 6-2 - 전9권 (2018년) 동아전과 (2018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8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6학년 1학기

혼자서도 공부하는 문제집
동아 혼공문 백점문제집으로 열심히 공부했어요.
설명이 상세히 잘 나와있어 홈스쿨링 만으로도
학교공부를 따라갈 수 있었답니다 ^^


역사가 오래된 동아출판사!
제가 초등학교 다닐때에도 동아전과가 유명했는데
저희 아이는 초등학교 졸업전에 처음으로 전과를 만나봤어요 ^^
초등 교과서 공부와 문제 공부가 결합된 초등 전과 입니다.



큰책으로 들어있는
국어(가,나), 수학, 사회, 과학
전과 외에도


조금 작은책으로 들어있는
영어+예체능, 수익+알짜문제,
국수사과 시험대비문제집, 국수사과 서술형문제집이 있습니다.
제가 아는 전과는 이론만 많고 
문제집은 따로 없었는 것 같은데
(그것도 백과사전처럼 두꺼운 한권짜리 ㅋㅋ)
문제집까지 풀세트로 들어있어서

개념이 약하고 문제 푸는 걸 안좋아하는 
저희 아이에게 진작 동아전과를 보여줄껄 후회가...




저처럼 초등 전과에 대한 정보가 없으신 분들을 위해
동아전과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볼께요~
국어는 가,나로 나뉘어요.
이런 것도 교과서와 똑같네요 ^^

초등학교 마지막 학기인
6-2학기 국어의 목차 입니다.
전과 표준 진도표도 있어서
저처럼 아이에게 직접 공부를 가르친다면
홈스쿨링에 최적화★ 필수품이 아닌가 싶어요.




동아전과는 교과서를 위주로
세심하게 설명이 잘 되어 있어요.
핵심개념정리와 다양한 유형의 문제,
피드백, 단원평가, 서술형문제까지 있어서
초등 전과의 매력에 뒤늦게 반해버렸어요^^

어머!!!
교과서에 실린 작품도 소개해주네요.
동아전과 진짜 친절하네요 ^^
2학기 시작하기 전에 여름방학동안 찾아서 읽힐려구요.
단원열기 페이지.
교과서에는 사진과 짧은 글귀만 나와있겠지만
초등 문제집 동아전과에는
이렇게 그림을 이해시키고,
핵심개념을 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멘트가 잘 나와있어요 ^^




동아전과 국어 vs 일반 국어문제집 
자세히 비교해봤어요.

한눈에 봐도 
동아전과는 개념중심인 걸 알 수 있고,
일반 국어문제집은 문제중심인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간혹 문제집 개념설명에서 안 다뤘던 문제가 기출되서
모든 출판사 문제집을 다 사서 공부시켜야하나 고민에 빠지게 했었는데요,
개념설명이 상세히 나와있는 동아전과와
아이에게 맞는 문제집을 구비하면 
개념+문제 모두 잡을 수 있겠더라구요~!

동아전과는 개념만 있는 게 아니예요 ^^
각 페이지하단에 개념관련 문제가 있구요~
단원이 끝마칠때
단원평가와 서술논술형 평가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요.




동아전과
수학은 어떻게 되어 있을까요?
국어를 보고 나니 궁금해져서 펼쳐봤어요.

제가 어릴때 배웠던 것과는 다른 계산방식이라 놀라기도 했는데
문제집도 상세히 안 나와있어서 더욱 멘붕 왔었어요.

그래서 문제집을 펼치고 아이와 홈스쿨링을 시작하게 된 것 같아요.
동아전과 수학은 밋밋한 교과서를 바탕으로
풍부한 개념설명을 해주는 선생님 같은 초등수학문제집이었어요.
아이가 학교 숙제라며
수학교과서를 가져오면 난감할때가 있던데
동아전과 속에는 수학책에 있는 문제 답안이 모두 나와있어요 ^^
수학전과지만
서술형문제, 단원평가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서
개념만 충분히 이해했다면 문제를 풀고나서
시험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겠어요 ^^




사회전과 입니다.
1단원에서 배워야 할 이론들이 글보다는
그림 위주로 나와있어서
아이가 흥미를 갖고 공부하고 싶게끔 만들더라구요 ^^

개념이 얼마나 상세하게 나와있는지.
중요한 부분에는 파란펜으로 색메꾸기도 되어 있습니다.
과학전과 입니다.
과학 역시 교과서 위주로 개념설명이 잘 나와있고
Q&A로 궁금증도 해결해줍니다.
요즘 초등학교는 수학교과서 외에
수학익힘책이라고 문제 위주의 책이 따로 있어요.
익힘책 숙제가 참 자주 나오는데요,
동아전과는 친절하게도 수학익힘책 답안도 알려줍니다 ^^
초등수학문제집 초등전과
수학익힘책 정답이 다 나와있는 
#동아전과



알짜문제도 나와있어서
시험전 대비하기 참 좋습니다.

영어전과는 펼쳐보면
(학교마다 출판사가 달라서)
교과서별로 간략히 정리가 되어있어요 ^^
그 외 
음악/미술/체육/실과/도덕
전과도 있습니다 ^^
동아전과에는 시험대비
핵심문제집과 서술평가 무제집도 잇습니다.
(국수사과)



교과서 공부는 본책 5권으로 할 수 있고,
문제 공부는 수록된 문제집 2권으로 할 수 있고,
부록으로 들어있는
영어와 예체능, 수학익힘책으로
초등 전과목을 확실히 챙길 수 있는
초등 전과 풀세트
동아전과 너무 좋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