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로스트 콘택트 ㅣ Nobless Club 7
박치형 지음 / 로크미디어 / 2008년 9월
평점 :
품절
줄거리
독도 주변에서 메탄 하이드레이트를 채취하던 탐해3호가 알수 없는 폭발로 침몰하고 주변을 정찰중이던 잠수함 마저도 침몰하게 된다. 이에 잠수함이 출동하게 되고 일본 잠수함의 소행인것으로 밝혀지게 된다. 신형 잠수함 4척으로 동해를 장악 당하게 되고 일본은 반란 잠수함이라면서 잠수함을 처리해 주는 댓가로 독도를 요구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이를 막기 위해 신형 잠수함인 안중근함을 출동시키고 바다 속에서 치열한 전투가 펼쳐지게 된다...
빠른 전개
로스트 콘택트는 빠른 전개로 하여금 독자가 책을 손에서 못놓게 해주는 소설이다.
바다속 잠수함간의 전투씬은 정말 대단하였다.
자칫 지루하게 흘러갈 수 있는 상황을 바닷속 상황을 빠른 상황 묘사로 한시도 책에서 눈을 떼지 못하게 하고 있다.
이 책을 읽는 동안 빠른 전개가 정말 마음에 들었었다.
독도
독도의 중요성은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로스트 콘택트는 이런 상황을 소재로 활용하여 독도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일깨워주는 소설이다.
독도는 아무것도 없는 바위 섬이 아니라 바다속에 있는 자원의 보고라는 것이다.
독도 밑 바다 속에 있는 메탄 하이드레이트라는 자원은 멀지 않은 미래에 중요한 에너지 자원이 될것이다.
일본이 독도를 노리는 이유가 독도 주변에 있는 막대한 양의 자원이라는 설정은 정말 흥미로웠다.
메탄 하이드레이트
불타는 얼음이라고 해서 예전에 기사로 본적이 있다.
그 당시에는 별로 중요하게 생각해 본적이 없었는데 이것이 독도 주변에 묻혀 있다고 한다.
자원이 거의 없는 우리나라에서는 정말 중요한 일이 아닐수 없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메탄 하이드레이트를 채취하는데 기술적인 어려움이 많다고 한다.
그리고 메탄 하이드레이트에서 발생하는 메탄이 지구 온실효과에 많은 영향을 준다고 과학자들은 경고하고 있다.
잠수함의 중요성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잠수함이 그렇게 많지는 않다고 한다.
10여척 정도 보유하고 있다고 하는데 북한은 70여척, 중국 70여척, 일본 16척의 잠수함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은 핵잠수함도 보유하고 있고 일본은 매년 1척의 신규잠수함을 건조하고 있는등 주변국들은 모두 잠수함에 대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삼면이 바다인 우리나라에서 바다의 중요성은 말로 할 필요도 없을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잠수함은 정말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끝으로
로스트 콘택트를 읽는 내내 이것이 현실 상황이면 어떻게 되었을까?
우리는 과연 우리 손으로 독도를 지켜낼 수 있었을까?
로스트 콘택트는 독도를 지키기 위한 노력이 많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던 소설이다.
소설이지만 현실 상황을 너무 잘 표현했다고 생각한다.
아직 읽어 보지 못한 분들이라면 한번쯤 읽어보기를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