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함을 선택하라 - 비즈니스 미션, 해외 창업 이야기
백바울 지음 / 샘솟는기쁨 / 2013년 6월
평점 :
품절


앞서 경험한 선배들의 조언은 이처럼 귀하다. 나는 아직 가야 길이 멀고 많이 남아 있지만 지금까지 지내온 경험 가지를 다음장에서 미래의 청년 BaMer들에게 전하고 싶다. _ p. 175

 

속에서 저자의 말처럼 책은 귀하다.

감사하게도 한국에서 선교에 대한 관심과 헌신은 그동안 참으로 놀라웠다. 어느새 2만명이 넘는 선교사를 파송한 나라가 되었다. 비록 요즘에는 열기가 한풀 꺾인 같으나 여전히 많은 청년들은 선교에 관심이 있으며 헌신하고자 한다. 그러나 선교에도 빈부격차? 있으니 바로 진입이 어려운 지역에는 선교사들의 진출이 더딘것이 사실이었다. 게다가 날이 갈수록 목회자와 선교사 신분으로 그런 지역으로 들어가는 것이 어려워지고 있다.

이때에 대안으로 떠오르는 것이 비지니스 선교이다. 비지니스를 위한 선교냐? 선교를 위한 비지니스냐의 과정을 겪어 지금의 Business as Mission이다.

 

책은 BaM 좋은 입문서요, 길잡이라고 있다. 선교사로 나가있는 한국인들이 많은 반면에 기록에 있어서는 외국 서적을 참고해야 하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에서 길을 가고 있는 한국 선배 선교사님의 설명과 조언들은 비슷한 기질과 비슷한 성향을 우리들에게는 오아시스 같은 책이라 있을 같다.

특히 실제 일어나는 여러 사례들은 귀하고 도움이 것이다.

 

책은 저자가 회심하기까지의 과정, 그리고 BaMer로써 살아가는 과정과 지금에까지 이른 여러 사례들, 그리고 BaM 장단점과 앞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이 BaM 대해 쉽게 씌여져 있어서 Bam 관심이 많은 청년들에게 도움이 같다.

 

권의 책에 담기에는 부족했겠지만, 앞으로 선교사로 살아갈 청년들에게 창업과 가치창조로써의 경영 목적 이외에 성경을 공부해야하는 이유, 어떻게 공부하는지에 대해서도 다음 기회에 알려주시면 균형잡힌 선교사로 준비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내게 하나님의 음성을 들려주신 이유는 내가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가장 확실한 하나님의 음성은 바로 성경 말씀이었던 것이다. 성경이야말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가장 확실하고 분명한 음성이었다. 따라서 체험이 성경에 복종해야지, 성경이 체험에 복종해서는 안된다. _ P.48

 

말씀을 공부하기 전에 체험과 열정으로 선교에 대해 준비하고 있는 많은 청년들에게 좋은 조언이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하는데 부분에 대해 중요성과 자세하게 설명해 주셨으면 좋았겠다라는 생각이 든다.

 

지금도 진행되고 정립되어가는 BaM 좋은 책을 써주신 선교사님께 감사드리며 주위에 BaMer 꿈꾸는 청년들에게 1독을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