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로마 신화 1 : 신들의 대전쟁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박시연 지음, 최우빈 그림, 이선영 정보글, 김헌 감수 / 아울북 / 2017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신들의 왕 제우스, 올림포스 십이 신과 영웅 등이 펼치는 흥미진진한 대모험!
그리스 로마 신화!

로마 신화에 대해 관심이 참 많아서 얼마전부터 책 사달라고 조르던 장남씨에게
드디어 그리스 로마 신화 1권을 안겨주게 되었어요.

아직은 초등 저학년이라 좀 더 생생하게 읽혀주고 싶어서
만화로 읽는 그리스 로마신화를 선택~!!


 



안겨준 바로 당일날 다 읽고
너무 재미 있다며 2권은 언제 나오냐고 되묻는 장남씨예요.
어른인 저도 읽어보니 넘나 재미있어서 푹~ 빠져 보았네요.


 

 

 

 



서양 문화를 이해하는 원천이자 신과 영웅들의 다양한 모습을 통해서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인류 최고의 고전이라 할 수 있는 그리스 로마 신화!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좋아하는 분들이 참 많죠.



 

 



신들의 왕인 제우스를 중심으로 12신들의 이야기가 함께 하는데
아이들 눈높이에 딱 맞게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어서 막내도 재미나게 읽더라고요
지금 막 상상력이 풍부할 7살이라 그런지 신에 대한 환상이랄까요?
생각보다 관심을 많이 보였답니다.


 

 

 



등장인물 입니다.
신들의 왕 제우스와 권력의 화신 크로노스
그리고 많은 신들이 등장해요.



 

 

 

 




제우스와 십이 신, 영웅들이 펼치는
눈을 뗄 수 없는 이야기와 화려한 액션이 돋보이는 그리스 로마 신화!
색감도 대체적으로 강렬해서 생동감이 느껴져요.

저도 읽으면서 이래서 아이들이 만화를 좋아하는구나! 라고 생각했어요.
보면 볼수록 빠져드는 만화만의 매력이 있네요.




 

 

 

 



1편을 본 사람이라면 기대하고 있을 2편~!!
2편의 내용을 미리 살짝 엿볼 수 있었어요.
역시나 아이들은 기대 만땅~

 

 

 


 




제가 큰 점수를 주고 싶은
똑똑해지는 신화여행 코너예요.

 

 

 

 

 

 

 

 

 

 

 

 




 



그리스 신화에 대해서 좀 더 깊이 파고 들 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 되어 있어요.
이 코너가 책 앞쪽에 있었다면 오히려 더 안 읽었을 수도 있었을텐데
재미있게 만화로 읽고 나서 보니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고 더 궁금해지더라구요.

그리스 로마 신화가 만들어진 배경,
그리고 실제 제우스 신전은 어땠는지 사진으로 아테네에 있는 올림피아 제우스 신전을 만나 볼 수 있어요.
또 명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도 참 좋았답니다.


 

 

 

 

 

 



신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코너에서
책을 읽고 아이들과 생각해보면 좋을 주제도 나와 있어서
정말 구성이 알차다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 막내가 제일 좋아라하는 신화 캐릭터 카드까지!


그리스 로마 신화 1편~!!
역시 기대했던 만큼 재밌고 알찬 구성이 넘나 만족스러웠던 책이예요.
앞으로 2권 3권 계속해서 기대 만땅 하고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