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특별한 일요일 - 레트로 팝 컬러링북
히나노 지음 / 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특별한 일요일 레트로 팝 컬러링북은

클 출판사에서 새로 나온 신간 컬러링북입니다

레트로한 색감과 감각있는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개성만점 컬러링북이에요







이 책의 컨셉은 두 소녀의 책상 서랍속 교환일기 같은 컬러링북입니다.

두 소녀가 어느 특별한 일요일 하루를 정해

비밀스럽고 특별한 둘만의 파티를 준비하는 과정 하나 하나를 

마치 일기처럼 그림으로 담았어요

19*26cm 크기로 B5정도의 부담없는 크기의 컬러링북입니다.






이 책의 저자인 히나노 작가님은 미술을 전공하고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계세요.

저자 특유의 독특한 구도 속 개성 넘치는 그림체와 

레트로 팝 색감이 아주 매력적인 그림들로 가득 찬 책을 내주셨습니다.








표지와 같은 그림의 컬러링 도안이 서비스로 한장 들어있었어요

출판사의 센스가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가끔씩 표지그림이 내용에는 빠져있는 책들이 꼭 있더라고요

그 책의 얼굴이라고도 할 수 있는 표지로 선정한 그림을

책 내용에 빼놓고 컬러링 도안으로도 주지 않는 것은 저는 개인적으로 굉장히 불호입니다.

그런면에서 클 출판사의 배려에 엄지척 드리고 싶네요!







작가의 말에서 히나노 작가님은 이번에 처음 컬러링북을 내보신다며 설레어하셨어요

컬러링북 작품을 완성하면 꼭 보여달라는 귀여운 부탁도 하셨네요

작가님의 인스타를 찾아보니 @trym_hinano 공식계정이 나와서 

저도 작가님 태그해서 완성작 올려야겠어요

저자 히나노 작가님이 직접 알려주는 채색하기 팁에서는

작가님이 어떻게 그림을 그리고 칠하시는지 배울수 있어요

이 모든게 색연필을 바탕으로 작업하신 결과라니 너무 신기합니다.







작가님의 채색 팁을 보여주는 메이킹 페이지입니다

친절하고 세밀한 단계별 설명이 너무 좋아요

작가님들은 이렇게 채색을 하시는군요!

잘 배워뒀다가 채색할때 참고해야겠습니다







이 책의 컨셉을 설명해주는 페이지입니다

두 소녀의 특별한 일요일 준비를 함께 보러 가보기로 합니다

표지그림 서비스 도안을 제외하면 모두 34개의 그림과 컬러링도안 세트가 준비되어 있어요

적당한 크기의 책에 컬러링그림이 34장이나 들어있다니 매우 흡족한 구성입니다.

단, 목차는 없답니다. 직접 그림을 보러 가시지요~~







아침 준비 도안이에요

레트로적인 감성과 개성있는 색감이 돋보이는 일러스트가 준비되어 있고요

오른쪽에는 같은 그림의 컬러링 도안이 있어요

작가님의 원본을 참고하시면서 채색할 수 있어서 좋아요







종이는 살짝 도톰한 모조지로 색연필 채색에 최적화 된 종이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출간되는 컬러링북들에 자주 사용되는 종이죠

색연필 컬러링 하시기에 적절한 종이에요







이렇게 책 가운데를 펼쳐도 도안 안쪽이 말려들어가지 않습니다

채색할때 펼치기가 어려워 불편할 일은 없어요

잘 펴지는 제본 방식을 사용하신 것 같네요






일러스트레이터의 작품들 답게 그림들이 대체로 개성있고 멋진 색감을 자랑합니다

컬러링 도안도 따라 칠하기 쉽게 잘 나와있습니다

명확하고 간결한 도안선이 마음에 듭니다







일기 쓰기 좋아하는 소녀들의 감성이 잘 나타나 있는 그림이네요

다꾸하시는 분들이 보면 좋아하실것 같은 그림체의 컬러링북입니다

소품이나 음식 그림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취향저격이에요






저는 쉬어가는 곳 이라는 그림을 보고 색칠해보기로 했어요

잔잔한 호숫가에서 쉬고 있는 소녀는 쇼핑목록을 체크하고 있어요

쉼이 쉼이 아닌거 같기도 하고요 ㅎㅎ

귀여운 소녀의 옆모습과 한적한 연못의 오리들을 함께 칠해보기로 합니다







작가님의 원본 그림이 바로 옆에 있어서 색감과 명암을 참조하여 색연필로 칠해봅니다

작가님이 앞에서 말씀해주신 색칠하기 팁과 메이킹 과정을 참고해서 칠해봅니다

더웬트 라이트패스트 색연필을 사용하여 색감을 잘 더해주어요

비슷하게 따라가며 칠하기만 해도 작가님처럼 멋진 그림을 완성했어요

혹시 컬러링에 관심이 있으신 초보분들이시라면 정말 쉽게 따라 칠할수 있는 책입니다

명확하고 간결한 컬러링도안선과 분명하고 감성적인 색감이 쉽게 컬러링을 도와줍니다.


예쁜 컬러링북 신간 서평하게 해주신 힐링컬러링카페 클 출판사 감사드립니다

이 글은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