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프렌드 컬러링북 : 꽃과 힐링 편 - 치매예방과 인지향상을 위한
시니어컬러링북클럽 지음, 도지화 감수 / 아이콘북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치매 예방과 인지 향상을 위한 

시니어 프렌드 컬러링북 꽃과 힐링 편입니다

4단계로 쉽게 완성하는 시니어 분들을 위한 컬러링북이에요

아이콘북스에서 행복한 힐링취미를 위한 쉬운 컬러링북 신간을 새로 만들어주셨어요






재활심리학박사이자 쉼미술치료상담센터의 도지화 소장님께서 

컬러링이 어떻게 마음과 두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지 설명해주셨어요





이 책은 시니어컬러링북클럽이 만든 책이에요

순수회화를 전공하신 작가님들이 시니어가 되어 다시 만나셨대요

그림그리기를 통해 나만의 힐링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쉽고 아름다운 그림들을 준비하셨대요





21*27로 A4용지와 거의 비슷한 크기의 이 책은 92쪽으로 만들어졌어요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도안과 완성본이 함께 있고,

그 아래에 1에서 3단계까지 채색 단계가 예시로 주어져 

누구나 따라서 쉽게 완성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그리고 이렇게 중간중간 퀴즈가 나오는데

저희 아이가 보더니 너무너무 재미있어하면서 풀었어요 ㅎㅎ

잠깐씩 쉬어가는 타이밍에 재미있는 페이지가 될 것 같네요






다양한 작품들이 목차에 섬네일로 나와있어요

작은 사이즈의 그림들을 보면서 어떤 그림이 좋은지 골라보세요





파트1은 미니 레슨으로 색연필 사용이 쉽지 않다고 생각하셨다면

아주 반가우실 거 같아요





저희집 아이가 이 색연필 팔레트 페이지를 보자마자

너무너무 이쁘다며 따라하고 싶어했어요

그대로 따라하지 않고 본인의 창의성을 표현해 주셨습니다 ㅎㅎㅎ





선 연습은 어떤 그림을 시작하든지 꼭 필요한 중요한 연습이에요





다양한 색칠 방법에 대해 소개가 나와있어요

색연필 채색이 처음이시라면 꼭 연습해보세요





그 외에 다양한 혼합 색을 만들어 내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고요





컬러링 채색할때 정말 유용하게 쓰이는

그라데이션 방법이 나와있어요





아름다운 꽃과 그림을 만날 수 있는 파트2에서는

작가님들의 다양하고 아름다운 작품들과

컬러링 도안들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벚꽃도안이에요

화사하고 아름다워요





산당화가 담긴 망태기에요

한국적인 아름다움과 꽃이 만나 너무나 예쁜 그림이 되었어요





둥근잎 나팔꽃 도안이에요

파란색 나팔꽃이 한눈에 제 마음을 사로잡네요





목련티포트 도안이에요

지극히 한국적인 디자인이면서도 세련된 감성이 눈에 띕니다





모란 도안이에요

화사하고 너무 이쁜 꽃 도안이 마음에 쏙들어요





도자기 스탠드 도안이에요

표지 뒤편에도 선정된 그림인데 색감이 너무나 좋아요





풍경도안이에요

어쩜 이리 시원하고 아름다운 색감의 도안인지 너무 이뻐요





꽃창포 도안이에요

창포가 이렇게 생긴 꽃이군요 파랑과 노랑의 조화가 아름답습니다






장독과 동백꽃 도안이에요

한국적인 토속미와 예쁜 동백이 만나 화사한 작품이 되었어요





산타클로스 썰매 도안이에요

너무나 세련되고 아름다운 색감에 복잡하지 않은 도안이 마음에 들어요






저는 복조리와 매화 도안을 선택해서 컬러링 해보았어요

단계별로 안내가 나와있어서 그대로 따라만 칠하면 되니

너무너무 쉽게 컬러링이 가능했어요

더웬트 라이트패스트 색연필을 사용했는데

종이에 너무너무 발색이 잘 되고 적당한 매끄러움과 필기감을 살려주는 종이라서

쉽고 재미있게 컬러링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시니어 프렌드 컬러링북을 살펴보았어요

아름다우면서도 쉽게 채색에 도전해볼 수 있는

힐링 컬러링북인거 같네요!

서평체험하게 해주신 아이콘북스와 힐링컬러링카페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