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쉬운 보타니컬 아트 컬러링북 : 들꽃 편 - 누구나 쉽게 따라 그리는 더 쉬운 보타니컬 아트 컬러링북
김민주 외 지음, 도지화 감수 / 아이콘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 쉬운 보타니컬 아트 컬러링북 : 들꽃 편입니다

하루 30분 보타니컬 아트로 힐링하는 시간을 만날 수 있는 책이에요

누구나 쉽게 따라 그릴 수 있도록 더 쉬운 도안과 가이드로 찾아왔어요




이 책의 추천글을 써주신 도지화 재활심리학박사, 쉼미술치료상담센터 소장님의 말씀에 따르면

집중과 인지능력, 정서적 안정과 행복감, 더불어 성취에 대한 만족도까지 

두루 우리 마음에 행복과 힐링을 주는 활동이 바로 컬러링인 것 같아요

저는 취미를 잘 선택했네요






이 책은 그림에 초보인 분들을 위해 단순하고 적은 색연필 가지수로 시작했대요

천천히 밑그림을 색깔로 채우다보면 어느새 완성작을 통해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책은 총 23가지의 꽃 그림과 함께

기초 선 연습과 색칠 연습, 컬러링 팁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4와 거의 비슷한 사이즈의 책은 총 72쪽으로 되어 있어요






그림에 초보이신 분들을 위한 보타니컬 아트 미니 레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데 어떻게 이런 그림을 그리겠어? 하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다면

기본기부터 살살 따라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선 연습을 할 수 있는 페이지가 준비되어 있고, 

더 많은 팁들이 책속에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선 연습이 중요한 이유 역시 책 속에서 확인해보세요~!





색칠하기 연습 또한 컬러링 초보라면 아주 도움이 되실 거에요

색칠하는 순서와 방법, 그라데이션 등 그 외 많은 유용한 방법들을 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23가지의 여러 들꽃들을 만나볼 시간입니다.

어떤 들꽃들이 있는지

어떤 그림으로 수록되어 있는지 정말 궁금했어요





지면관계상 다 수록할 수는 없지만

몇가지 그림만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첫 그림은 도라지꽃이에요





길에서 자주 만났는데 이름을 몰랐던 꽃이었어요

아프리칸 바이올렛 이었군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강아지풀이에요

이렇게 그림으로 만나니 너무 반갑고 귀엽습니다





저는 더덕을 먹어만 봤지 꽃은 처음 봤어요

너무 아름다워서 다음 그림으로 찜했습니다

너무너무 컬러링해보고 싶어요!!





우리아이가 좋아할 것 같은 뱀딸기 그림이에요

아주아주 귀엽고 깜찍합니다

이것도 다음 컬러링 작품으로 찜했습니다!!





샤프란입니다.

이렇게 예쁜 꽃인지 처음 알았어요

주변에서는 본적이 있을까? 한번 생각해봅니다.





엉겅퀴도 길가에서 흔히 보던 꽃이죠

그림으로 옮기려면 왠지 복잡할 것 같은데 이렇게 컬러링으로 만나니

왠지 더 새롭고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저는 샤프란을 채색해보기로 했습니다

처음엔 더웬트 크로마플로 색연필을 꺼냈는데

약간 쿨톤 비슷한 저 핑크색이 크로마플로72색에서 고르기가 조금 힘들었어요

그래서 파버카스텔 클래식 색연필에서 쿨톤 핑크를 빌려왔지요

그런데 파버 클래식은 아시다시피 발색이 약하다보니 예쁜 컬러링이 힘들어서

다시 더웬트 크로마플로로 돌아와서 마저 작품을 끝냈답니다.








완성작입니다.

책에 있는 도안이 명확하게 선이 잘 따져있어서 어려움없이 컬러링 했어요

종이 질이 워낙 좋다보니 색연필 발색이 부드럽고 선명하게 잘 되었습니다.

요즘같이 꽃들이 만발한 예쁜 봄날에

마음에 힐링을 주는 꽃 그림 하나 만나고 싶은 분들 계시다면

<더 쉬운 보타니컬 아트 컬러링북 들꽃편> 추천드릴게요

도서서평단 체험하게 해주신 아이콘북스, 힐링컬러링카페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