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원의 몽글몽글 데일리 걸 컬러링북
로원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원의 몽글몽글 데일리 걸 컬러링북>은 사랑스러운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책입니다.


인스타에서 로원 작가님 새책이 출판된다고 어찌나 난리가 났던지, 꼭 직접 체험해보고 싶었어요.


작가님은 채색과정을 영상으로 공유해주시는 걸로도 유명한데, 색연필, 물감, 마카 등 정말 다양한 장비를 사용하시더라구요.

 


책의 크기는 19*25.5사이즈에 높이가 1cm정도로 일반 책과 비슷한 크기구요


종이는 브리스톨지처럼 매끄럽고 도톰한 종이에요


색연필로 세세한 그림을 작업하기 최적의 종이가 아닐까 싶어요.



 

책을 처음 펼치면 작가 소개와 작가의 말을 볼 수 있어요.

작가님은 아기자기한 그림과 꽉찬 배경의 그림을 좋아하신대요. 

그래서 그런지 일러스트들도 화려하고 예쁜 색감과 아기자기 매우 세세한 소품 그림으로 가득 차있습니다.

 

 

차례를 보면 책에 담겨있는 일러스트와 컬러링 도안들이 섬네일로 나와 있어요

페이지 번호와 그림 제목도 나와있어서 찾기 아주 편해요!! 

주제별로 그림들이 묶여 있어 자기 스타일의 컬러링 도안을 찾으시는데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작가님은 컬러링가이드도 공유해주셨는데요 

저 역시 컬러링은 잘 못하는 초보 수준이라서 

가이드를 꼼꼼히 읽고 공부하면 큰 도움이 될거 같아요. 

저도 작가님처럼 칠하고 싶네요.


 

 

컬러링북을 샀을때 제일 궁금한건 도안이지요. 

어떤 예쁜 도안들이 있는지 살펴보아용^^




꽉찬 배경과 소품 좋아하시는 작가님 답게, 페이지를 가득 채운 도안들이 잔뜩 들어있어요.

 



그치만 간단한 일러스트와 소품 도안도 있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도 너무 어렵지 않게 접근하실 수 있을 것 같으니 걱정말구 구입하세용^^ ㅎㅎ


 

 

이렇게 엽서와 포스터도 들어있어서 작가님 그림체의 팬이시라면 무조건 소장하고 싶은 마음이 드실 것 같아요

 

 

 

저는 어떤 그림으로 컬러링 체험을 해볼까 고민이 많았는데요 

특히나 이번 로원님 서평이 역대 최고 경쟁이 치열했던지라.. 

그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뭔가 보여드려야 할텐데.. 하는 생각이 컸거든요. 

작가님이 가득찬 그림을 좋아하셔서 열심히 그려주신 컬러링북인데,

그래도 간단한 도안 보다는 작가님 스타일의 세세하고 가득한 그림을 칠하고 싶었어요 

그러다가 귀여운 고양이가 두마리나 들어있는 이 도안을 선택했답니다.


무려 3일에 걸쳐서 칠했습니다!! ㅋㅋㅋㅋㅋ

색깔 하나하나 채워가는 재미가 있고, 색연필 한개한개 쌓아가는 재미가 있었어요.

그런데 한가지 불편했던 점은, 일반 책 제본이어서 안쪽으로 도안이 말려들어가 칠하기가 어려웠어요.

그리고 페이지에 도안이 가득 차 있어서, 끝부분으로 가면 채색이 좀 어려웠네요.

페이지 끝에 칠하기 좋은 여백이 있었으면 좋겠고, 

컬러링에 편한 제본이었으면 좋겠어요^^


작가님 채색본을 참고하며 세세하게 여러가지 색깔을 쌓아 넣었는데, 

어떤 곳은 무려 6,7가지 색상의 색연필을 쌓아올렸는데도 잘 올라갔어요!

색연필은 저렴이와 고렴이 여러가지 섞어서 사용했는데 

모두 매끄럽게 잘 올라가는 종이였습니다. 

저는 평소에 컬러링할때 이런 매끈한 종이 사용해서 그런지 매우 익숙하고 편했어요!


장장 3일에 걸쳐서 완성한 채색본입니다! 

작가님 일러스트 완성본을 열심히 따라했더니 

한개 한개 색깔을 채워가는 재미도 있고, 그림이 완성되는 모습을 보며 뿌듯하기도 했어요. 

다른 귀여운 일러스트들도 얼른 색칠해보고 싶네요! 

사랑스러운 <로원의 몽글몽글 데일리 걸 컬러링북> 체험기였습니다.

서평 체험기회를 주신 영진닷컴과 힐링컬러링 감사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