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컬러링북 : 반려식물 편 - 두뇌건강과 치매예방을 위한 시니어 컬러링북
에디트라이프 편집부 지음, 도지화 감수 / 에디트라이프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니어 컬러링북(반려식물편)은 우리가 흔히 화분에서 키우는 식물의 그림을 컬러링해볼 수 있고, 미로찾기나 같은 그림 찾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해볼 수 있는 컬러링북입니다. 

시니어들의 치매 예방은 물론 정서적으로 힐링과 안정을 줄 수 있는 취미를 소개해주는 책이에요. 

평소에 식물을 좋아하고 가까이 가꾸시는 우리 어머님께서도 정말 좋아하실 것 같아요.

책의 크기는 21*27cm로 A4보다 살짝 작은 크기입니다 높이는 0.7cm로 총72쪽으로 되어있어 두껍지 않은 편이고요.

컬러링할 종이는 매우 매끈하고 부드러운 도톰한 종이에요. 

좋은 종이로 만들려고 애쓰신 것 같았습니다. 색연필이 매끄럽게 잘 올라갔거든요~~

 

 

 

 

재활심리학의 전문가이신 도지화님께서 감수를 보셨습니다. 

이 분야에서 상당히 유명하신 권위자이시지요. 

취미로 컬러링을 하면 정서적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의 효과도 있지만, 말단근육의 발달을 도모하여 인지능력이 상승하고 집중력을 향상시키며, 치매를 예방한다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전문가의 설명이니 믿음직스럽습니다.

제 생각에 특히 이 책이 좋은 점은 우리에게 친숙한 반려식물의 그림으로 만들었다는 것 같아요. 

저도 식물집사라서 화분을 가꾸고 식물들을 돌보며 그 평안함이 주는 마음의 안정이 얼마나 위안이 되는지 몸소 경험해본 사람이거든요. 

특히 우리 시니어분들 중에서 식물 반려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잖아요.

 내가 키워보고 예뻐해본 식물을 그림으로 그려보고 싶은 생각 한번쯤은 해보지 않으셨을까요? 

그런 분들께 너무 좋은 책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게다가 이 책의 장점이 또 있어요. 

컬러링만 있는게 아니라 다양한 활동들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컬러링을 할 수 있는 식물 도안이 있구요. 

 

 

 

 

그리고 윤곽그리기, 선 따라가기, 미로찾기, 만다라 색칠하기 와 같은 추가 활동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정말 재미있어보이죠?

 

 

 

 

책의 차례를 보시면, 순서대로 식물들의 작은 그림과 이름이 나와있어서 내가 좋아하는 식물을 찾아보기가 쉬워요. 

쪽수가 쓰여있지 않은 점은 좀 아쉽네요.

 

 

 

 

이렇게 컬러링 도안이 예시작과 함께 아름답게 나오기도 하고요

 

 

 

 

컬러링 도안으로 만나보았던 식물이 이번엔 윤곽 그리기와 만다라 색칠하기로도 만나볼 수가 있네요.

 

 

 

 

 

 

같은 그림 찾기 활동도 있어요. 귀여운 그림이지요?

 

 

 

 

미로 찾기도 식물 그림과 함께 있어요. 미로를 통과해 식물을 찾아주세요!

 

 

 

 

 

식물의 그림자 찾기도 있네요. 정말 다양한 방식의 워크북을 만들려고 노력하신 게 느껴집니다.

 

 

 

 

그럼 이제 컬러링 도안 몇개를 구경해볼께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꽃이 나왔어요 히아신스에요.

청초하고 아름다운 색깔이 너무나 예쁜 꽃이에요. 반려식물로 인기가 많아요.

 

 

 

 

안스리움도 정말 많이들 키우시는 식물이죠? 꽃이 화려하고 아름다워요.

 

 

 

 

선인장은 난이도가 높지 않아서 많이들 키우시죠. 어쩌다 꽃이라도 피면 그렇게 반가울 수가 없어요.

 

 

 

 

블루베리는 화분으로 키워도 열매를 맛볼 수가 있대요. 도안도 무척이나 깜찍하고 예쁘네요.

 

 

 

 

시클라멘의 예쁜 꽃과 잎사귀도 도안으로 만나보실 수 있어요.

 

 

 

 

저는 집에 시니어가 안계신 관계로, 대신 아이와 아이 친구에게 워크북을 체험해보길 권유해보았는데요 둘 다 미로찾기를 고르더라고요. 

이렇게 재미있게 식물을 찾아보곤, 초딩이들에겐 좀 쉬웠는지 금새 자리를 뜨셨어요^^;;;;

 

 

 

 

저도 컬러링을 체험해보아야 겠어요. 

저는 제가 제일 오래 반려한 식물인 칼란디바를 골랐어요. 

노란색 칼란디바는 키우기도 어렵지 않고 예쁜 꽃을 아주 잘 피워서 저에게 늘 행복감을 안겨주는 식물이랍니다.

짠 이렇게 완성해보았습니다. 

스테들러 노리스12색만으로 이렇게 색칠해보았는데요. 

도안이 어렵지 않고 누구나 적은 색의 색연필을 가지고도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원본이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비슷하게 따라서 색칠하다보면 너무 멋진 작품이 완성됩니다. 

아주 쉬운 컬러링을 할 수 있는 책인것 같아요. 

 

예쁜 꽃과 반려식물을 좋아하시는 분들, 미술이나 컬러링에는 관심이 많지만 초보라서 시작하기가 어려우셨던 분들, 다양한 활동과 컬러링을 함께 체험해보고 싶으신 분들께 정말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 

물론 치매 예방과 인지 능력 향상을 위한 시니어분들께도 더없이 좋겠구요. 

쉽고 아름다운 책을 체험하게 해주신 에디트라이프 출판사와 힐링컬러링 카페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