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의 정원 보타니컬 아트 컬러링북 - 색연필로 쉽게 그리는 보타니컬 아트 컬러링북
김민주 외 지음, 도지화 감수 / 아이콘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 (색연필로 쉽게 그리는) <장미의 정원> 보타니컬 아트 컬러링북을 체험해본 서평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꽃이 장미라서, 너무너무 예쁠 것 같은 생각이 벌써부터 들어요^^

장미의 정원은 보타니컬 아트 컬러링북을 여러권 출판한 아이콘북스와 김민주 작가님 외 여러 작가님들이 또 한번 출시한 예쁜 꽃 그림 컬러링북입니다. 특히 꽃 중에서도 여러 품종의 장미만을 모아 화려하고도 아름다운 컬러링북이에요.




A4보다 약간 작은 크기의 <장미의 정원>은 각각 총 26개의 아름다운 장미 그림과 컬러링을 할 수 있는 빈 도안이 수록되어 있어요. 그리고 그 전에는 본격적인 컬러링을 시작하기 전에 색연필의 사용 기법을 익힐수 있는 미니 레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24개의 각기 다른 품종과 색깔, 디자인을 자랑하는 아름다운 장미들과 2개의 장미 모음 부케로 이루어진 도안들은 화려하고 눈부신 장미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표현해냈어요. 24색 수채색연필만으로 이렇게 아름다운 꽃 그림들을 그릴 수 있다니 정말 놀랍습니다.



26개의 그림 모두 예쁜 장미를 색연필로 세심하게 그린 그림들입니다. 총 24분의 작가님들이 각각 한개의 품종씩 장미 그림을 그리셨어요. 2개의 장미 부케는 덤으로 더 그리신 분도 계시네요.

각 작가님들마다 색연필을 사용하는 기법이나 스타일, 장미의 모양새나 특징이 다 각기 다르기 때문에, 평소에 보타니컬 아트를 좋아하거나 공부하셨던 분이시라면, 여러 작가님들의 작품을 보는 것만으로도 좋은 공부가 될 것 같습니다. 몇개의 장미들을 감상해보세요. 눈이 즐거워지는 아름다운 장미들을 골라보았어요.




제일 먼저 무슨 장미를 색칠해볼까 한참을 설레는 마음으로 책을 펼쳐보다가, 마침네 제 마음에 쏙 드는 분홍 장미 한개를 선택했어요. 이름도 달콤한 슈가밤 장미입니다. 이름도 색깔도, 자태도 흠잡을데 없이 너무나 아름다운 장미지요?





항상 색연필을 뾰족하게, 결을 곱고 가늘게, 한층 한층 면적을 채워나간다는 생각으로 무아지경 보타니컬 아트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어느덧 근심 걱정 다 사라지고 꽃 한송이에만 집중한 내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원본 컬러칩에는 없는 다양한 색상 층을 섞어가며 그림을 그리셔도 좋아요. 저도 원본을 참고하면서 더 예쁜 결을 쌓아 올리고자 추가로 몇가지 색상을 더 사용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저도 장미 한송이를 완성했습니다. 워낙 시간과 집중력이 많이 드는 작업이라 하나 완성하는데 오래 걸렸지만, 나름 뿌듯한 결과물이 나온 것 같아 너무 기분이 좋아요. 꽃 그림을 좋아하시는 분들, 식물화, 세밀화, 보타니컬 아트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 아름다운 컬러링북, <장미의 정원>을 추천드립니다.

서평체험하게 해주신 아이콘북스, 힐링컬러링카페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