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를 그만두다 - 소비자본주의의 모순을 꿰뚫고 내 삶의 가치를 지켜줄 적극적 대안과 실천
히라카와 가쓰미 지음, 정문주 옮김 / 더숲 / 2015년 1월
평점 :
절판


역시나 미디어는 소비를 부추긴다.

홈쇼핑에

최근엔 각종 SNS와 모바일 광고까지

꼭 필요하지 않은 것도 호기심에 구매버튼을 누르게 되고

그렇게 지름신으로 인해..

소비를 그만두다는 그렇게 일본의 역사를 들추기는데

한국도 비껴갈 수는 없다.

일본을 이야기 하는데

왜 한국이 겹치는 건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