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 유혹의 기술 - 그들은 어떻게 우리를 유혹했을까
오정호 지음, EBS MEDIA 기획 / 메디치미디어 / 2015년 8월
평점 :
품절


"어차피 속을 테지만 덜 속는 방법은 없을까"

  TV광고, 홈쇼핑, 오픈마켓, SNS...우리는 보이지 않는 설득자의 유혹속에 살고 있다. 결국 선택은 우리의 몫이지만 그 선택이 과연 우리의 자유의지에 의한 것일까?

  이 책은 사회심리학, PR, 바이럴 마케팅, 드라마투르기, 사회적 드라마, 이미지 정치 등 우리의 의식을 무의식적으로 유혹하는(때로는 조작하는) 기법들에 대해 다루고 있다. 단순히 이론적인 개념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세상을 놀라게 했던 역사적인 사건들(전쟁, 폭력, 소요, 정치적 혼란 등)을 통해 설득력있게 필자의 주장을 펼치고 있다.

  그들이 우리를 어떻게 유혹했는지 알고 싶은가? 그렇다면 이 책을 읽을 동기부여는 충분하다. 그리고 이 책을 다 읽은 후 당신은 다른 유혹에는 쉽게 빠지 않을 어떤 지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아니 그러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