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빠와 나 시공주니어 문고 2단계 58
김양미 글, 김효은 그림 / 시공주니어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양미작가의 오빠와 나를 만났다..
김효은님이 그린 그림으로 채워진 동화책...

작가가 단추만할 때~
화가가 단추만할 때~
작가와 그린이를 소개하는 소갯말을 보며 문득 내가..
단추만할 때~를 올리고 싶어졌다...
나도 오빠는 있는데 단추처럼.. 오빠와 아기자기..
옹기종기.. 아웅다웅 다투며 이렇게 이쁜 추억을 쌓은 기억이 안난다..-.-

오빠와 남동생이 합심해 나를 온통 골린 기억이 잔뜩이다.
집안의 장손이었던 오빠는 온 집안 어른의 귀여움을 독차지했다.
대가족이 살았던 나의 어린시절은 오빠에게 늘 놀림당하던..
추억?만 남았다.

<오빠와 나>.. 속의 단추가 참 많이 부럽다.

일곱살 차이나는 만큼.. 키도 그만큼의 차이..
그림이 너무 따스해서 또 한 번 눈길이 갔던 책이다.


오빠는 단추가 미워서 놀리는 게 아니다.
오빠는 단추가 너무 귀하고 사랑스러운 동생이다.
아빠와 자신이 갖고 있는 시간의 추억만큼.. 아빠와의 추억을
갖고 있지 못한 단추가 안쓰럽다.
그래서 어쩌면 단추에게 오빠는 아빠역할도 하고
싶은 건지도 모르겠다.
물웅덩이에서.. 건널목에서 단추를 보호해 주는 오빠..


단추와 함께 짜장면 외식도 할 줄 아는 오빠..
단추가 참 많이 부럽다...

벼룩시장에서 오빠는 단추를 몰래몰래 쳐다보면서

단추를 살핀다..

그리고 단추의 추억을 듣고 같이 공감한다.

단추가 물건을 팔지 않아서..

벌지 못한 돈~

단추의 추억을 사서 되 선물을 하면서..

오빠는 단추에게 말이 아닌.. 글로~


요런 말을 듣는다.
나는 오빠가 단추오빠같지 않아서 화가 좀 났더랬는데..
역으로~
나는 동생에게.. 단추오빠같은.. 누나였는 지 생각해 본다.
그래서... 그렇지 못한 누나였으니~
쌤쌔미다!!하고... 웃어본다.

"단추야~ 너네 오빠 많이 부럽다~~!!*^^*"


본 서평은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솔직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