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8 : 곤충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8
이동학 외 지음, 김황용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아이는 동물/식물을 좋아하지만.. 특히 곤충을 많이 좋아합니다.
곤충에 관련된 책은 도서관에서 찾아 와서.. 읽을 정도..
이웃과 전집교환해서 볼 때도 동/식물 전집은 두번 세번 마르고 닳도록 보고 또 보고...

그런데 좋아하는 스토리버스 융합과학-초등학습만화-으로 또 만나니 어찌
안 좋아할까요..ㅎㅎ

침대에 앉아 보고..
다음 날 또 보고...

얼마 전 시사회로 곤충왕국을 보고 왔는데..
아이가 그 다음 장면을 친구에게 바로바로
말해주는 걸 보고 속으로 내심 놀랐답니다.
많이 알고 있다는.. 거겠지요..

제가 스토리버스를 신뢰하고 아이와 즐거이 볼 수 있는 믿는 구석은
바로.. 요 감수자분들이 그 분야의 믿을만한? 분들이라는 겁니다.
스토리버스 융합과학8곤충은..
서울대 곤충학박사 학위를 받으신 김황용님께서 감수해 주셨네요~

곤충을 주제로 한 교과서 6학년의 모든 내용을 꼼꼼이 분석해 주제별로 묶어서..
크게 대주제 8가지로 나누고.. 그 속에 소주제 3~4가지 내용을 묶어~
임펙트있는 12쪽의 각기 다른 만화형태로..
즐거이 풀어낸 학습만화입니다.

인트로-사실적인 사진에.. 각 주제 별 교과서를 분석하여 제시합니다.
학습만화-2쪽의 8가지 다른 내용의 만화로 소주제를
만화 속에 잘 펼쳐 줍니다.
학습정보- 만화 주인공이 대화를 나누듯이 등장하여 학습정보를 잘 요약해 줍니다.


만화 속에 이리 소주제에 맞는 내용들을 자연스레 잘 넣어 놓아서
만화를 읽으면서 많은 내용들을 알게 되지요..



학습정보 속엔 실사와 함께 학습정보 그리고 만화 주인공이 등장해 그 내용
을 대화하듯이 다시 정리하고 중요 부분은 강조하고 갑니다..


아이는 혼자서 이리 책표지를 상상하여 독후활동으로 해 주었어요...

사마귀의 모습이 머릿 속에 많이 남은 듯하네요..
좀 더 정성스레 글씨도 이쁘게 써 주면 좋은데..ㅎㅎ

스토리버스 융합과학-8.곤충 편을 읽으면서..
곤충의 모든 것을 작은 주제별로 잘 정리해 놓았다는 느낌을 받았답니다..
여기저기 주워 들은 내용들을..
스스로 정리하기 살짝~ 힘들었는데..
요 한 권에 망라하여.. 곤충의 모든 것을
집대성?해서 정리한 느낌..??

5학년 되면 배울 동물파트.. 분야~
요 한 권으로 충분히 예습이 된답니다..
예비 5학년에게 강추합니다~

본 서평은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