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바이벌 융합 과학 원정대 1 - 고수들의 만남 서바이벌 융합 과학 원정대 1
황문숙 지음, 안예리 그림, 류진숙 감수, 과수원길 기획 / 시공주니어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지식책의 대세는 융합스토리..입니다.

즉, 한 가지 방향으로만 이야기가 흐르지 않고

​수학에 다른 과목을 접합하거나..

과학에 다른 과목을 접합하여 이야기가 흐르면서

지식을 익히게 하는 이야기이지요..

 

​오늘 아이와 함께 읽은 책도 그런 융합스토리입니다..

​과학에 다른 과목을 접합한 이야기랍니다..




​여름 방학에 집에서 뒹굴던 온누리 ​

엄마에게​ 등떠밀려 운동하러 나왔지만 운동은 하기 싫고 도서관으로 향합니다.

도서관 사서언니에게서 SAS서바이벌 킹대회를 참가해보라는 이야기를 듣고

자신은 사회지식이 많지만..

과학/예능지식이 많은 친구가 필요해서 친구들 찾아 나오다가

유치원 친구 감성빈/천재인을 만나

우여곡절 끝에 같이 대회참가를 결심합니다.


대회를 참가하려면 예선전을 치뤄야 하고

감성빈 똑 닮은 아바타를 내세워 컴 게임같은 예선전을 치뤄 나갑니다.




이야기 속에 다뤄지는 미술분야입니다..

색의 혼합/명도/채도/색상/그리고 무채색/여러색만들기까지..

자연스레 이야기 속에 녹여 놓았네요...

제가 미술에 약해서인 지 미술분야는 더 유심히 보게 되네요...

 


그 미술분야를 핵심콕콕​코너에서 잘 정리해주고 가네요...



요건 몰랐지?​라는 코너에서는 각 핵심콕콕 속에

숨은 재미난 이야기나 새로운 지식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아스피린.. 우리가 흔히 먹는 두통약이 주변에서 보는 버드나무에서 추출하였다는 것

을  서바이벌 융합과학1을 읽고 알게 되어 "아하"했네요~~^^




제가 아이에게 알려주고 싶었언 음악적 지식..

음악의 빠르기.. 보통빠르기가 사람의 심박수에서 비롯되었다는

건 이 서바이벌 융합과학1을 읽고 알게 되었답니다..



이렇게 과학+음악/미술/체육/사회 지식을

어떠한 학년에 어떠한 과목과 어떠한 단원에 연계가 되는 지..

이렇게 뒷표지에 알려주고 있네요..

 

 


아이는 요즘 만화에 빠져 글밥이 있는 책을 피하곤 했는데..

시공사의 책은 이리 읽어주십니다..

엄마가 권하는 책은 재미있다!! 라고 생각하는 듯하네요~~~

 


그리고 이리 독후활동도 스스로...

 



인증샷 찰칵!!

 

조금 더 자세하게 잘~~ 써주길 바라지만..

독후활동은 크게 터치하지 않는답니다..

아이의 생각이 이리 정리하다보면 자라리라.. 믿기 때문이지요..^^


서바이벌 융합과학 원정대! 통합교과 맞춤형 과학동화로..

5권으로 완간되는가 봅니다..


여러 과목을 이리 모아 이야기 속에 녹아내면서

핵심을 정리해 주는 융함.. 스토리!!

이야기 속에 잘 녹아내어 정리해 주는 요 서바이벌 융합과학 원정대

우리 아이에게 재미나게 읽혀질.. 지식이야기책이 될 거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