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2 : 공룡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2
신재환 외 지음, 이융남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큰 아이는 자동차에.. 작은 아이는 공룡에 미쳐서 살던 4~5살 시절이 있었답니다.

​남자 아이들은 왜 그리 공룡, 자동차에 홀릭하는 지...

​그 아이들이 커서 16살, 12살이 되었는데요..

12살 둘째.. 스토리버스의 공룡편을 보더니 가져가서 읽고 또 읽고..

화장실갈 때 항상 들고가는 책이 되었네요..



감수자 이융남..​이 분 어디서 많이 봤다.. 싶었는데..

mbc다큐..공룡 때~ 많은 도움을 주신 분..

트리케라톱스의 조상이 울 나라에 살았다고..

그래서 이름도 코리아 케라톱스..

 

아이가 공룡에 관심이 많다 보니..저도 주워 들은 풍월에 이 분 이름을

들었던 듯합니다...


인트로의 실사와 간략 줄거리 설명..'그리고 교과연계설명은

공룡의 화석.. 부분이 4학년 2학기 과학과 밀접함을 보여 줍니다.

울 아이 4학년인 작년에 이 책 나왔더라면~

하는 아쉬움을 안고서...ㅋㅋ


목차를 들여다 보면 8개의 소주제 속에 어떠한 이야기들을 다뤄 줄 지

다시 한 번 각인하고 내용에 들어갑니다..


즉 공룡이라는 대 주제 속에 8개-공룡시대/육식공룡/초식공룡/공룡의 방어술/알과 둥지/익룡과 어룡,수장룡

공룡의 멸종/공룡의 화석이라는 소주제를 다루면서..

각 소주제 속에 상세 내용을 목차로.. 각 만화의 제목을 보여주는 페이지에서 다시 한 번 언급하면서

자연스레 공룡에 대해 무얼 알게 되는 지..

요 책을 읽으면서~ 말이지요..

두 번 세 번 각인하여.. 아이들이 만화를 보며 습득하게 될 학습적인

내용을 재차 강조해 줍니다...


만화 속에도 학습적인 내용을 잘 녹여놓아..

아이들은 만화를 반복해서 보기만 하여도..

목차의 개괄적인 내용을 익히게 된답니다...


제가... 아하~하고 알게되고 느낀 곳..

공룡시대파헤치기.. 늘 쥐라기/백악기/트라이아스기.. 말만 들었지..

실제 환경과 시대를 이렇게 한 눈에 확 ~ 들어오게

해 놓은 것은 요.... 스토리버스가 첨인 듯하네요~~


아이는 독후활동한다고.. 책을 다시 읽고..

독서록 열심 작성해줍니다...

말하지 않아도 스스로 하는요 독후활동~

아이가 책을 얼마나 재밌어 하는 지..알려주는 부분이지요...

 


스토리버스.. 과학의 달 4월을 맞이하여 한정셋트.. 사은품 빵빵 이벤트 열고 있어요..

각 인터넷 서점으로 달려가 보세요~~~^^

 


 

 

우왕~~ 전 모빌과 로봇 둘 다  넘넘 탐나네요..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