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에 걸린 마을 - 황선미 작가와 함께 떠나는 유럽 동화마을 여행
황선미 지음, 김영미 그림 / 조선북스 / 201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황선미.. 마당을 나온 암탉.. 일곱 빛깔 독도이야기,,나쁜 어린이표 등을

쓴 유명한 작가의 신작이라기에 서슴치 않고 골라 들고 읽기 시작했다.

 

그런데 이미 출간되었던 이야기에 두어편의 명작을 덧붙여 다시 펴낸 책이라 한다.

직접 그 명작이 지어진 도시.. 나라를 찾아 여행해가며 작가가 써 낸 책이다.

작가라는 직업에 꿈을 덧대어..실천을 하고..

써낸 작품이라.. 많이 부러웠다~

 

나는 작가는 아니지만.. 소녀시절 읽었던 책...

빨간머리 앤을 읽을 땐 그린게이블즈.. 캐나다의 프린스 애드워드섬을 가 보고 싶었고

키다리 아저씨를 읽을 땐 진 웹스터의 뉴욕을 가 보고 싶었다.

작은 아씨들을 읽을 땐 남북전쟁당시의 미국으로 되돌아 가보고도 싶었다..

 

그 중 캐나다의 프린스에드워드 섬은 제일 가 보고 싶은 곳..

 

내가 이루지 못한 꿈... 황선미 작가는 이루고

게다가 책까지 펴내었다..

 

인문학 열풍..고전열풍이 불기 시작하면서..

책 속에 저자의 생각을 담아 다른 책들을 해석하는 책들이 많이 나오기 시작했는데..

그 형식과 비슷하게 동화를 엮은 책이다..

일본의 동화<벌거벗은 임금님의 도서관>도 그 비슷한 형식이다..

다른 점은..벌거벗은 임금님의 도서관..은 일본 책.. 일본이 주인공인데 반해

<주문에 걸린 마을>은 세계의 어린이라면 다 알 만한 명작을 대상으로 한 점..

명작의 숨은 다른 이야기들을 펼쳐주는 점..

이야기를 펴낸 배경/작가들을 다른 관점으로 소개해주는 책..

이라는 점~

 

깜지..라는 건망증작가가 만든 작고 똑똑한 쥐가 등장하여 그 이야기들을

엮어가 주고 있다.

 

아마도 건망증 작가는 황선미..

깜지는 마당을 나온 암탉의..잎싹쯤 되지 않을까?

일곱빛깔 독도이야기 속의 환이 쯤 되지 않을까..싶다..

 

명작을 읽었어도.. 이야기가 가물거리는 청소년이 읽으면 색다르게 다가올 책이다..

그래서 그 일곱가지의 명작을 다시 한 번 들춰보고 싶은 생각이 들게끔 하는 책이다..

초등을 졸업하고 중등을 가면 책과 멀어지는 것이 정석?처름 된 세상에..

이 책을 읽은 청소년들이 어린시절 감명깊은 명작을 읽으며

다시 한 번 독서의 열기를 일으키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