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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초등고학년 영문법이다 1 ㅣ 나는 초등고학년 시리즈
김소연 지음 / 디딤돌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는 1학년 4월부터 동네 영어학원을 다니고 있어요.
그래서 제가 아이 영어는 봐주지 않았답니다.
그런데 고학년이 되니 중학교 때 마스터하여야 한다는 영문법이 은근 걱정이 되기 시작했어요.
그러던 차에 디딤돌에서 나온 <나는 초등 고학년영문법이다>시리즈를 알게 돼
집에서 아이와 함께 영문법을 짚어 보려 구입..
사직하게 되었답니다.^^
책의 표지에 나와 있는 영문법 방식
그림으로 이해하는 문법용어+반복학습으로 문법완성+정확성이 곧 실전감각!
순으로 진행되는 영문법 들여다 볼까요??^^
아이는 처음에 책을 펼쳐 보고는 "쉽겠다"라고 이야기를 하곤
1.품사는 단어다-를 풀어나가기 시작합니다.
매일 영문법을 짚어 나가기엔 아이가 지칠 수도 있겠다 생각되어
일주일에 이틀만 진도를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아이는 학원에서 배운 자신감으로 혼자 알아서 하겠다고
저에게 채점을 하여 달라고 하더라구요...
남자아이의 특성은 자세히 세세하게 살펴보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아니 우리집 아이만 그럴까요??^^;;;
처음 도입부에 한 쳅터의 기본 개념을 그림과 함께 설명해 놓고 있는데..
저희 학교 다닐 때엔 이렇게 배우지 않은 듯하네요.
중학교 가서 그저 외우기만 했던.. 단어와..발음법.. 뜻 등을 깜지로 만들어 가며 써가며 외웠던 무식한?
방법을 벗어나 이렇게 그림으로, 한자로 설명해 주는 영문법...
제가 볼 때는 바로 이해가 되는데 아이는 이 부분을 제대로 안 읽어 주었을 것 같습니다..^^;;
아이는 인트로 부분의 그림과 설명을 제대로 보지 않은 듯..
대명사 부분 을 많이 틀렸더라구요.
아이와 다시 짚어 보며 이야기를 하며 설명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그림을 잘 보고 이해하고 나서
문제를 풀어보라고 하였답니다.
3.셀 수 있는 명사..부분을 아이가 읽고 풀어보았습니다..
인트로 보분에서는 셀수 있는 명사와 와 없는 명사를 구분하고 구분하는 방법을 하단에
언급해 두고 있습니다.
형태가 변하는 액체, 종이를 자르면 둘이 되는 것..등은 셀 수 없는 명사라고 설명을 해 놓고 있습니다.
다음 장을 넘기면 세부적인 설명이 들어가 있습니다.
단수와 복수/ 규칙명사와 불규칙명사를 잘 설명해 놓고
예문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는 이 부분은 거의 틀리지 않았어요...
그림으로 이해하는 문법용어+반복학습으로 문법완성+정확성이 곧 실전감각!
책의 표지부분에 언급된 학습 방식 중..
반복학습으로 문법완성.. 코너에는
1)써봐야 기억난다.
2)풀어봐야 알 수 있다.
3)이젠 문장으로 적용한다
실전테스트...
4개의 장으로 구성돼 아이가 한 개념을 익히고 충분히 반복학습할 수 잇도록 해 놓았는데요.
이 중에서 아이가 이해를 하지 못해 틀린 것이 아니라
문장의 처음은 대문자를 쓰지 않아 틀리고~
a를 단수명사 앞에 붙일 때 띄어쓰지 않아 틀렸답니다.
아이는 학원에서도 종종 지적받는 부분이라고 말을 하더군요..
학원을 다녀서인 지 아이는 무리없이 <나는 초등고학년 영문법이다>를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두쳅터를 나가면
총17챕터여서 2달이면 완성되는 1권입니다.
큰 아이는 제가 집에서 3학년 때까지 영어를 봐 주다가
그룹과외를 햇었는데요.
그 때 보았던 문법 책에 비해 설명이 쉬이 되어 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반복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해 놓은 점은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인트로 보분의 그림과 글 설명에서 색이 다양하게 쓰이지 않아
강조부분을 구분할 수 없었다는 단점이 보입니다..
아무래도 아이들이다 보니.. 눈에 뜨이게 색을 쓰고
다양한 그림으로 강조를 하여주면
아이 눈에 더 잘 들어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