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에는 즐깨감 측정, 확률과 통계 - 창의영재수학 + 교과사고력 즐깨감 수학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지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은 아이가 올 해 4학년에 올라갑니다. 학원엘 보내지 않고, 집에서 학습지 하지 않고

엄마표로만 집에서 공부를 해 왔습니다. 낮에는 학교 공부위주로..그리고 독서를~

밤에는 연산을 하루 2~3장씩 꼭 했었지요... 그러다 3학년 후반 즐깨감을 서평으로 만났습니다.

숫자가 바뀌는 단순계산에서 벗어나.. 한 문제를 풀더라도 생각을 요구하는 문제를 만난 겁니다.

하루 한 장..두페이지를 푸는 거지만.. 아이의 고민은 더 늘어갔어요... 단 두~세 문제를 푸는데

틀려버리니.. 자기 자신도 속상했던 게지요...

그래서 방학기간인 지금.. 하지 않으려 하네요...그치만~ 지난..단순계산식..연산보다는..

이렇게 측정,확률,통계/수와 연산/ 규칙성과 문제해결/도형으로 나눠.. 한 장 당 두세 문제

를 풀더라도 실속있게.. 사고력을 업시켜주는 문제를 풀어가야 함을 느낍니다...

스토리텔링으로 변화되는 수학에서..풀이과정 하나하나.. 자신의 생각을 담고..

제대로 풀 수 있게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드는 겁니다...

아이가 4학년이 되면 만날... 측정,확률,통계를 먼저 보니, 중학생이 되어 만나게 될 개념까지

담고 있는 측정을 보았습니다.. 쉽지만은 않겠다고... 그렇지만 아이와 함께~

같이 생각하며 풀어가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