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마음챙김! - 알쏭달쏭한 내 마음을 알아차리고 돌보는 방법
니콜 카르도자 지음, 마르타 안텔로 그림, 윤혜린 옮김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쏭달쏭한 내 마음을 알아차리고 돌보는 방법

오늘부터 마음챙김!

글 니콜 자르도자 ㅣ 그림 마르타 안텔로

라이카미

아이들의 마음 챙김이 절실한 요즘~ 본인의 마음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

나 또한 내 마음이 어떤지 내 마음도 챙기고 싶은 마음에 먼저 보게 되었다는..^^



마음챙김이란?

마음은 생각과 감정으로 이루어진 공간이예요.

우리의 행동이나 말은 전무 마음에 따라 표현되지요.

그런데 마음은 두 눈으로 볼 수 없기 때문에 쉽게 알 수 없어요.

.

.

.

'마음챙김'이란 지금 내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에 집중함으로써 내 감정과 생각이 어떤지

알아차리는 거예요.

나 또한 나의 마음을 챙기지 못했었는데~내 감정과 생각을 알아차리는 연습이 필요함을 깨달았다.

내가 잘 해야 아이들에게 더 알려줄수 있으니~

기대감을 가지고 먼저 책을 보기 시작했다.

그림 또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궁금해 하는 그림으로 아이들도 책을 보고 싶어했다.






마음챙김 운동

마음을 챙기기전에 시작하는 운동^^

어렵지 않고 쉽고 바로바로 할 수 있는 운동이라서 좋았어요^^

내 마음속 날씨도 체크하고~감정과 인사도 하고 내 마음도 관찰하고~

5초 호흡법으로 긴장감 풀기

아이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들이 가득있어서 아이들도 잘 따라했어요~

1,2,3,4,5

5,4,3,2,1

호흡법만으로도 몸이 편안해 지는 방법이 있었다니~!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방법이네요

예민해진 아이들과 자꾸 부딪혀서 화가 나는데;;

화를 없애고 마음 가라앉히기를 연습했어요~

제가 하니 아이들도 궁금해 하면서 따라 하더라구요~

미리 미리 연습에 연습을 해야 상황에 맞딱드렸을 때 잘 활용할 수 있기에

매일 매일 책을 보면서 따라해 보려구요^^

긴 방학~ 아이들과 아침을 마음챙김 책으로 시작하려고 해요~


라이카미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읽고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