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를 만든 한국사 인물들 - 역사를 변화시킨 20인의 개혁가들 교과서를 만든 사람들 7
송영심.오정현 지음, 박정제 그림 / 글담출판 / 200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택배로 받았을땐 적잖은 두께에 놀랐다.
초등3학년인 딸아이가 읽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어 내가 먼저 읽었다.

아이들 공부를 봐주다가 역사적 인물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 백과사전에서 인물사전을 찾아보곤 했는데 그때마다 느낀점은 간략한 인물의 일대기와 업적에 관해서만 적혀있어 뭔가 부족함을 느꼈다.

교과서를 만든 한국사 인물들'을 보면 시대별로 인물을 나눠서 각각의 인물들에 대한 시대적 배경과 더불어 인물의 삶을 비교적 상세히 풀어 놓음으로써 이해하기 쉽게 했다.

지문 중간중간에는'tip'을 만들어 알기쉬운 해설을 달아놓았고 중학교 고등학교 교과서에서의 그 인물에 대한 부분을 발췌해 적어 놓은것은 저자가 국사선생님이라서인지 이 책을 읽는 초.중고생에 대한 또다른 친절한 설명이 된다.

 '역사 토막 뉴스'에서는 인물과관련된 재미있고 흥미로운 사건들을 설명해 놓았다. 저자의 의도처럼 교과 내용에서 꼭 알아야 할 지식을 인물의 일생과 일화를 통해 배운다면 아이들이 역사에 흥미도 느낄수 있고 역사를 지루한 과목으로 여기지 않을 것이다.

역사는 사람살아가는이야기이다. 과거의 역사를 바르게 앎으로써 오늘날 우리 삶의 지혜도 얻을 수 있는게 아닐런지 ... 초등학생을 키우는 부모님들께서 먼저 읽어봐야 할  책으로 추천하고 중고등학생들에게는 역사적인물들의 삶을 통한 흥미로운 접근으로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