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살부터 시작하는 나의 첫 진로 수업 14살부터 시작하는 시리즈
학연플러스 편집부 지음, 김신혜 옮김, 이케가미 아키라 감수, 카나 만화, 모도로카 일러스 / 뜨인돌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앞의 띠지. . 확~ 와닿네요~


"꿈은 없고요, 돈 많은 백수가 되고 싶어요."
미래가 막막한 10대를 위한 단 한권의 책!
좋아하고 잘하는 일부터 찾게 해 주는 가장 현실적인 진로탐색 가이드

현 6학년때부터 고교학점제로 진로선택의 중요도가 높아지는 시점에서 이책이 절실히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저희애가 책을 펼치더니 어? 만화다~ 하고 술술 읽고 넘어가네요~ 그러다 설명글. . 음. . 이런 글을 뭐라 부르는지는 모르겠으나 설명글을 잘 안보던 아이가 만화와 연계되어 있어서 그런지 재미있고 쉽게 와닿는다면서 앉은자리에서 뚝딱 읽어내려 가더라구요~

 

저희애가 동식물을 무척 좋아해서 다큐도 동식물관련 내용 좋아하고, 특히 동물의 왕국, 동물농장 등 좋아해요~ 그래서 본인은 생물학자가 되겠답니다~ 
아직은 꼭 하고자 하는 의지는 강하지 않지만 뭐하고 싶냐고 물어볼때는 생물학자로 바로 대답을 하지요~
이제 고학년이 되면서 공부도 하고 꿈을 향해 나아가야 하는데 제가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설명을 해줘야 하는데 그역할에 맞춰서 '나의 첫 진로 수업' 책을 접하게 되어 너무 영광입니다.

 

 

차례만 봐도 내가 필요한 부분을 바로 찾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일러스트도 너무 매력적으로 그려져서 자꾸 눈길이 가고 설명글에도 표와 그림을 섞여 있어 한눈에 보고 알기 쉽게 되어 있어서 우리아이가 더 집중해서 볼수 있지않았나 싶어요.

 

 

아마 이 책은 꾸준히 책장에서 왔다갔다 할것 같네요~
아이랑 함께 읽어보고 서로 대화를 나누면서 진로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져보는것도 좋을 듯 해요~ 
이책을 읽을 수 있도록 책을 보내주신 뜨인돌에게 너무 감사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