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1 (20주년 특별 기념판) - 개정증보판
로버트 기요사키 지음, 안진환 옮김 / 민음인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이 책을 읽었던 건 작년 이 맘때....

충격이었다. 내가 생각했던 나의 자산이 자산이 아니었고, 부채를 사면서 적어도 중산층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거의 필사하듯 책을 읽고는 보험도 재정리하고, 어떤 책을 읽고, 어떤 행동을 해야 할 지 알려주었다. 

그리고 씨앗 기간에 부자 아빠 시리즈 책을 읽으면서 또 한 번 스스로 변할 수 있었다. 


이번 개정판은 전체적인 내용과 순서는 같지만, 조금 더 자세히 부드럽게 설명해 주고  

한 챕터가 끝날 때 마다 부자 아빠 다시 읽기를 통해 복습을 한 후 실천을 위한 질문과 토론 내용을 제시해 주고 있다. 

이 책을 월부 독서 모임때 한다면 하루 종일 해도 끝나지 않을 듯하다. 

그만큼 생각할 꺼리가 많은 책이다. 


이번 재독을 통해서는 지금 현재 내가 회피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고,

그것을 지금 당장 행동으로 움직여야 함을 깨달을 수 있었다. 

신문 읽기를 계속 미루는 것, 세금 관련 공부, 그리고 불필요한 지출이 늘어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다시 한 번 내 생활을 점검해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