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란 무엇인가 - 궁극의 사치를 향한 7가지 돈의 교양
이즈미 마사토 지음, 장현주 옮김 / 오리진하우스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그대로 돈이 무엇인지 A to Z로 알려 주는 돈의 교과서이다. 

현대사회에서 돈이 가지는 가치가 무엇인지, 어떻게 돈이 생겨났는지,

지금은 어떤 의미로 돈이 쓰여지고 있는지 알려준다.

나 역시도 경제 관념이 없었고 월부를 알기 전에는 

그저 돈은 수입과 지출만 있었다.

지출은 당연히 내가 먹고 싶은 거, 갖고 싶은 것에 국한해서 썼던 것 같다.

이 책을 통해서 돈=수치이며, 돈=신용=인격 이라는 것을 확실히 깨달을 수 있었다. 

또한 돈과 관련된 지금 나의 현재 상태를 알 수 있다는 것이다. 

나의 돈의 교양은 어떠한지, 나의 돈의 STAGE는 어디쯤인지,

나의 STAGE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해결책까지 제시해 준다. 


돈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돈을 더 갖고 싶다면, 그리고 교양있게 쓰고 싶다면 

그 답을 이 책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