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10년, 대한민국 부동산 - 기회가 있는 지금, 과감히 행동하라!
김장섭 지음 / 트러스트북스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던님의 책이 서평단에 떴을 때 신청할까 말까 살짝 고민이 되었다. 

지난 번 책 대한민국 부동산의 미래가 어렵기도 했고, 

월부 칼럼글을 보면 쉽게 이해 되지 않아서 

몇 번 읽은 기억에 제대로 된 서평을 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앞섰다.  

그래서 책을 받자 마자 한 번 훑어보고 큰 글씨와 그림에 내심 안도했다. 

책을 읽으면서 조던님이 얼마나 쉽게 풀어쓰셨는지가 느껴졌다. 

어렵게 생각했던 세계 경제 흐름과, 현재 우리나라의 경제 상태,

일본의 신도시의 몰락, 경제 용어 등등  

부동산 투자자들이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해 놓았다. 

경제 용어도 현 상황과 곁들여 설명해 주어서 이번에 제대로 익힐 수 있었다. 

물론, 투자 책이니 어디 투자를 해야하는지에 대한 명쾌한 설명도 들어있다. 


하지만, 마지막 부분 어디에선가 나에게 더 큰 울림을 주는 글이 있었다. 

투자는 미래를 보고 하는 것이고, 삶은 현재를 살아야 한다라는 글에서 스스로를 돌아보게 되었다. 

내가 미래에만 빠져 현재 우리 가족들이 당연히 누려야 하는 것들을 빼앗고 있는 건 아닌지...

당장 오늘만 해도 조금 더 따뜻한 말투와 눈빛으로 가족들을 바라보지 못했다.

나의 조급함을 내려놓고, 현재의 삶에 충실하며 미래를 그리고 준비하자.

이 또한 연습하면 되는 부분이다. 


투자자로써 인사이트를 키워주는 글과

행복한 삶에 대한 조언까지 얻을 수 있었던 책이다. 

주변인에게 강추하고 싶은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