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가미래교육전략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미래전략연구센터 지음 / 김영사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은 5차원전면교육학습법을 20년간 적용하여 열매를 맺은 과정을 설명하고 있다.
어떤 교육이든 수용할 수 있도록 마음의 밭을 먼저 만드는 것이 최우선이다. 그 기름진 밭에 씨앗을 뿌려야 단단한 나무로 자라고 또한 열매를 맺을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 교육의 문제는 씨만 뿌리고 열매만 맺기를 바라며, 열매가 좋지않을 경우 더욱 더 씨앗을 많이 뿌리고만 있다.
내가 가진 달란트를 최대한 발휘하기 위해서는 지성 뿐만아니라 마음의 힘도 필요하고, 체력, 자기관리능력, 인간관계 능력 등 인간이 가진 능력 다섯가지가 필요한 것이다.
인생을 살며 승리한 삶을 살고 싶은가?
이 책을 보면 답이 보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대한민국 국가미래교육전략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미래전략연구센터 지음 / 김영사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은 5차원전면교육학습법을 20년간 적용하여 열매를 맺은 과정을 설명하고 있다.
어떤 교육이든 수용할 수 있도록 마음의 밭을 먼저 만드는 것이 최우선이다. 그 기름진 밭에 씨앗을 뿌려야 단단한 나무로 자라고 또한 열매를 맺을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 교육의 문제는 씨만 뿌리고 열매만 맺기를 바라며, 열매가 좋지않을 경우 더욱 더 씨앗을 많이 뿌리고만 있다.
내가 가진 달란트를 최대한 발휘하기 위해서는 지성 뿐만아니라 마음의 힘도 필요하고, 체력, 자기관리능력, 인간관계 능력 등 인간이 가진 능력 다섯가지가 필요한 것이다.
인생을 살며 승리한 삶을 살고 싶은가?
이 책을 보면 답이 보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반짝벌레 - 장편 판타지 동화
차보금 지음, 박정완 그림 / 현암사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이 나오기 전부터 현암사 블로그를 통해 반짝벌레의 탄생과정을 아이와 함께 보며 많이 기다렸던 책입니다.

책을 받고 책앞표지를 보며 숨은 그림찾기도 해보았구요.

빛나가 숨은 그림 아니 숨은 책제목을 2개 맞추더라구요.

<샬롯의 거미줄>과 <오즈의 마법사​ >.

그러고는 잽싸게 책을 낚아채더니 저혼자 읽겠다고 책가방에 쌉니다.

학교에서 책읽는 시간에 읽는다네요. 빛나 왈 정말 재밌어서 두번 읽었다네요.

독후활동을 해야하는 데. . .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을 그림으로 그려보라고 해도 ​싫답니다.

왜냐고 물었더니 자기만 갖고싶다네요. 그것이 무엇인지 알것도 같고. . .ㅠㅠ

그러더니 쓱쓱써서 제게 주고 도망가네요.​


빛나가 읽었다는 앨리스와 오즈의 마법사는 아마도 학교 도서관에서 완역본이 아닌 책으로 읽은 것 같다. 무민은 유치원 때부터 시리즈로 여러권 읽었던 책이고. 앨리스와 샬롯의 거미줄은 작년 겨울방학 때 학교 도서관에서 봤었다.

빛나는 꼬마 마녀와 상상 속에서 어떻게 만났을지 궁금하다. 도대체 무엇을 했을까? 왜 그렇게 기쁨이가 부러웠을까?슬쩍 이야기를 해봐야 겠다.

자세히 이야기를 나눈 후 다시 올리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