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 2016 for starters - 101가지 핵심기능으로 엑셀을 쉽고 빠르게 마스터하는 방법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
전미진 지음 / 한빛미디어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은 오랫동안 사무자격증 하면 빠지지 않는 프로그램들이다. 기본적으로 학교다닐 때부터 발표자료나 보고서를 쓸때 많이 쓰이고 회사를 다니거나 사회생활을 하면 더 깊이있게 다루는게 도움이 된다. 나도 학생 때, 워드 자격증이나 mos자격증을 따면서 엑셀도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조금씩 배웠는데 사실 워드나 파워포인트에비해 알아야하는 양이 방대하고 함수 등 계산부분도 있어 제일 골치아팠고 지금도 머리 아픈(?) 프로그램이다. 그런데 엑셀은 어느 직종이든 주로 쓰이는 프로그램이라 피할 수가 없고 배워놓으면 확실히 도움이 되기때문에 언제가 됐든 꼼꼼하게 배워보고싶었다. 


이 책은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 2016 for starters> 이라는 제목처럼 실제 실무에서 엑셀때문에 골치아픈 사람들을 위한 엑셀 기본서이다. 기본적인 구성은 총 3개의 파트로 되어있고 12개의 챕터로 구성되어있다. 한 챕터 안에는 5-6개의 섹션이 있어서 엑셀의 기초를 다뤄보고 응용 그리고 실무에 적용까지 3단계로 마칠 수있어서 학생이나 직접 엑셀로 업무를 봐야하는 직장인까지 두루 공부할 수있다는게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 실무 엑셀이라해서 기초적인 부분이 아예 없으면 초보자들이 따라하기는 좀 어렵지않을까 싶었는데 첫 페이지에는 엑셀이란 무엇인지부터 포괄적으로 엑셀로 다뤄지는 부분 또 실행하는 아주 기초적인 것 까지 다루면서 시작하기때문에 입문서로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개인적으로 엑셀에서 제일 힘들었던게 수식이 들어가는거랑 계산 함수였는데 기능을 생략하지않고 꼼꼼하게 가르쳐주고있어서 도움이 많이 됐다. 또 응용하는게 어려웠는데 다양한 예제들을 여러번 반복하다보니 함수식 수정하는 부분이나 VLOOKUP, HLOOKUP 함수를 계산하는 방법들을 어렵지않게 다룰 수 있게되었다.

아직은 익혀야 할 부분이 많지만 입문서이자 기본서 한권에 도움을 받을 수있어 든든한 마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