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시간에 끝내는 기초영어 미드천사: 왕초보 패턴 - Top10 미드추천, 1004문장으로 기초 영어공부 혼자하기! 기초영어 미드천사 시리즈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영어공부를 하려면 미드를 보라는 얘기를 지금까지 참 많이 들었다. (실천은 못했지만ㅜㅜ) 영어회화를 마스터한 성공담에도 꼭 빠지지않는 팁이 CNN방송,  미국드라마를 반복적으로 보면서 공부를 했다는 글이다. 그만큼 영어공부를 하는데는 그들의 삶의 스타일이 묻어나온 드라마를 통해 자연스러운 대화를 들어보고 실제 외국인들이 보는 방송을 통해 공부하는 것이 자연스럽게 영어공부를 하는 방법인 듯 싶다. 

이 책은 딱딱한 문법공부가 아닌 미드 속에서 나왔던 자연스러운 대화나 짧은 문장으로 문법패턴을 익혀가며 회화를 배울 수있도록 만들어 놓은 책이다. 



책을 펴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미국드라마들이 눈에 띈다. 나온지 벌써 십년이 훌쩍 넘었지만 아직도 인기있는 드라마인 프렌즈, 모던패밀리, 가십걸 등 
제목도 익숙한 미드를 재미 순, 영어공부하기 좋은 순, 저자 선별 쉬운 미드 순서로 정해놓고 10가지의 드라마들을 스토리와 함께 문법패턴을 배워보자는 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책에는 총 열가지의 미국드라마 스토리와 등장인물의 소개가 간략하게 나와있다. 드라마를 본 사람이면 내용을 이해하기 더 쉽겠고 아직 본적이 없는 사람이면 안본대로 새로운 내용을 에피소드별 스토리별로 읽을 수있으니 이해하는데 무리는 없다. 소설처럼 에피소드를 읽어보고 등장인물과의 관계를 이해할 수있기때문에 내용을 보다 흥미롭게 접할 수있어 지루한 문법공부가 아니라는 점이 참신하고 좋았다.


기본적으로 패턴식 문법을 통해 회화와 문장을 익히는 방식을 다루고있는데, 그래서 드라마 속의 등장인물의 대화들이 자주 등장한다. 또 미국인들이 방송에서 쓰는 단어 41,284개 중에서 가장 많이 쓰는 1004개의 단어를 책 속에 따로 모아두고 있다. 난이도만 보면 사실 어려운 단어들이 아닌데 저자는 이 정도의 수준이면 간단한 일상회화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말하고있다. 

책 소개에 들어있는 '왕초보 패턴'이라는 말처럼 '기초영어 미드천사'는 전체적으로 패턴 문장이 길지않고 구조도 간략한 편이다. 또 앞에서 말했던 단어들도 쉬운 편에 속한다. 그래서 영어공부를 더 깊이있게 하려는 사람보다는 이제 막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