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날의 스타일북 가을-겨울 Autumn-Winter - 매일매일 새로운 365일 코디네이션 보통날의 스타일북 2
기쿠치 교코 지음, 김혜영 옮김 / 비타북스 / 2015년 10월
평점 :
품절


나는 따로 패션잡지나 스타일북을 구입해서 보는 편도, 나만의 스타일이 따로 있는 것도 아닌 그냥 지극히 평범한 무나니즘을 추구하고 있는 사람이다. 근데, 때로는 이 무난한 스타일이 제일 어렵다는 걸 느낀다. 밝은 원색은 너무 튀고, 무채색만 입으니 장례식갔다온 사람처럼 우중충하고 포인트를 어디다 주느냐에따라 스타일은 확 달라지는데 그건 쉬운듯 하면서도 어렵다. 그렇다보니 계절이 달라질때마다 옷장 문을 열면 한숨만 나오고 코트랑 이너가 매치가 안되고 들고나갈 가방은 어쩐지 엉성해보일 때가 있다. 


파티에가거나 특별한 날이 아닌 평범한 날의 데일리룩 사실 많은 사람들에게 필요한 스타일링은 이게 아닐까. 이 책 역시 얼마전 봤던 패션북처럼 깔끔하고 너무 화려하지않는 스타일이 주를 이룬다. 나는 지금까지 일본 스타일이라하면, 좀 과하다 싶을정도로 개성적인 옷차림이 대표적이라고 생각했는데, 책을 보니 그렇지 않다는 걸 알았다. 사람들이 흔하게 입는 스타일이기도하지만, 어찌보면 세련된 느낌의 옷, 또 너무 차려입은 티가 안나는 자연스러운 스타일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보니 패션소품 정도만 조금씩 바꿔서 활용하기가 좋다. 누구나 한 두벌씩 가지고있는 스트라이프 티셔츠나 청남방, 트렌치코트 등으로 봄, 가을, 겨울의 데일리 패션에대해 소개한다. 날짜별로 옷이 나와있다보니 오늘은 이 가디건이 좀 더워보이지않을까. 지금 트렌치코트를 입으면 좀 오버인가 하는 고민에 답은 아니더라도 도움은 될 수있을 것 같다. 

또, 가방이나 스카프 등 기본스타일에 한 두개씩 걸치면 다른 느낌이 나는 코디를 일려주고있다보니 내가 좋아하는 색을 선택하고 나와 어울리는 색을 찾아보며 진짜 나만의 스타일을 배워볼 수있다는 게 좋았다. 똑같은 옷이나 가방, 소품은 없어도 비슷한 스타일로 비슷한 느낌을 연출해보고 그 안에서 내 스타일을 찾을 수 있다는 게 이 책의 가장 장점인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