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영철의 펀펀 투데이 (교재 + MP3 CD 1장) - SBS 라디오 DJ 김영철의 펀펀한 영어 회화 시트콤
김영철.조혜정.제니퍼 옥 지음 / 두앤비컨텐츠(랜덤하우스코리아)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최근 무한도전 뉴욕스타일 특집에서 멤버들의 회화속성반 선생님으로 등장 할 정도로 영어 잘하는 개그맨으로 유명한 김영철. 개인적으로 익살맞은 개인기를 펼칠때보다 자신감있게 영어하는 모습이 좋아보이는 개그맨이다.
김영철과 라디오를 함께하는 조혜정 메인작가, 제니퍼 영어 작가, 윤의준 피디가 함께 만들어낸 펀펀 투데이는 제목처럼 재밌고 쉽게 구성되어있다. 시중 영어회화책은 다양하고 그 중에서도 비지니스영어회화는 셀 수없을 정도로 많다. 그런 책들과 비교했을 때, 이 책의 특징은 매회를 시트콤처럼 구성했다는 점인듯하다.

이 책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평소에 김영철의 지인들로 유명한 양희은, 이영자, 최화정의 이름을 살짝 각색한 양히은, 이엉자, 최화전 등이다. 이름은 조금 달라졌지만 특징만은 그대로 이어받았는지 그들의 대화를 재밌는 시트콤 한편을 보는 것처럼 즐길 수 있다.

전체적인 구성은 직장에서 일상적으로 쓰이는 에피소드로 구성된 일상대화편, 업무대화편으로 나뉘고 총 10챕터로 이루어져있다. 지루하고 재미없는 문장이 아니라 회화 속에서 나오는 문장들을 다시 되집어주는 패턴연습도 챕터안에 넣어두어서 웃으면서 보고 끝이아니라 반복 할 수있도록 해두었다는 점이 큰 장점인것같다. 거기다 듣기연습을 할 수있는 CD까지 들어있어 눈으로 보는 것말고 듣기까지 연습할 수 있어서 좋았다.
영어공부는 학창시절이 끝이아니라 직장에서까지 발목을 잡는다. 특히, 회화는 암기위주의 공부를 하는 우리나라사람에게 많이 취약한 편인데 이왕이면 마음은 편하고, 재밌게 배울수 있으면 더 좋지않을까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