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칙한 유럽여행 - 여자 혼자 떠난 유럽 13개국 자전거 여행
김윤정 지음 / 상상출판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꾸는 청춘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유럽여행. 학교다닐 때, 학교에서 학기초에 형식적으로(?)하는 나의 인생계획표 작성할 때마다 꼭 들어갔던게 세계여행, 유럽여행이었는데 주변을 둘러보면 친구들도 목록에 하나씩 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아직 실천을 못해 아쉽지만 여행의 기쁨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여행에세이를 즐겨읽는데, 요 근래 읽는 여행에세이마다 대박이라 기분이 좋다.


이번 여행기는 13개국을 자전거로 여행한 저자의 이야기다. 여자혼자 다른나라를 여행한다는 게 무서운 세상에 쉬운일은 아니지만, 당차게 13개국을 여행하고 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겪은 일화들은 다른나라 이야기인것처럼 느껴지고,(다른 나라 맞지만 ㅎㅎ) 내가 다 신이났다. 벨기에에서 온 커플과 같이 양떼목장에서 야영을 하고, 지금 말많고 탈많은 올림픽을 하는 영국 웨일즈를 여행하며 같은 나라이지만, 아직도 반감을 가지고 있는 웨일즈 사람들과 나눈 이야기도 흥미로웠다. 또 한편으로 붙임성과 넉살좋은 저자가 참 부러웠다.물론, 여행이라는 것 자체가 마음이 들뜨고 누구에게나 관대해 질 수있는 마음에 영향을 주는 것이지만, 어려운 상황마다 누군가가 도움을 주고, 처음보는 외국인과 어제만난 친구처럼 친해질 수 있다는게 복이라면 복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마음속에 꿈꾸고 있는 일은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3살때부터 자전거를 타고 중학교, 고등학교 때도 자전거와 친숙했던 저자이지만, 그 많은 나라들을 자전거를 타고 다닌다는게 쉽지만은 않았을 것같다. 여행을 하다 지치면 텐트를 치고 자고,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마음 좋아보이는 아주머니 댁에서 신세를 지고, 그 나라 사람들의 문화를 제일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여행을 하고있는 저자가 참 부러웠다. 유럽의 작은 마을과 인심좋은 사람들과의 이야기는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었다. 이로써 해외여행에 대한 더 큰 로망이 생겼다. 아기자기한 작은 마을과 금방이라도 즐거운 일이 일어날 것만 같은 여행이야기는 폭염으로 짜증지수가 높아져가는 더운 여름을 기분좋게 만들어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