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의 중국어 다이어리
이은아.이신혜 지음 / 제이플러스 / 2012년 6월
평점 :
회화나 다른 나라에 언어를 공부한다는 것은 방법이 정해지지 않아 더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다. 시중 서점에는 외국어에대한 여러가지 책들이 나와있는데, 다이어리를 활용한 중국어공부법이라 흥미가 생겼다. 평소에 다이어리쓰는 것을 좋아하는데, 학습을 할 때는 어떤식으로 활용하는지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 다른 공부법에도 적용이 가능할 것같다.

책의 구성은 가장 앞 부분에는 저자의 다이어리 활용에 대한 노하우를 간단하게 소개하고 있고, 필요한 단어, 전치사, 감정표현 등 실용적인 표현들과 단어 옆 중국어 성조까지 곁들여 발음공부에도 문제가 없다. 책은 다른 책들에 비해 사이즈가 약간 작은편이라 휴대가 용이하다. 또 마지막 부분에는 실제로 다이어리를 활용해 볼 수 있도록 빈공간을 남겨두었다. 다른 학습방법에 비해 다이어리 학습의 장점은 생활에 조금 더 밀착되어있다는 점인것 같다. 공부하고 끝내는게 아니라 다이어리의 특성상 자신의 일상을 적어 자신에게 필요한 단어라든지 실생활에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다고 생각한다.


또, 다른 나라의 언어를 공부하다보면 느끼는 게 (특히 영어) 굳이 필요하지 않은 단어까지 외우고 회화나 문법에서 그 나라사람들도 잘 안쓰는 것들을 외워야한다는 점이 실용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에는 문법이라기보다는 여러단어를 활용 할 수 있는 문장 하나를 알려주고 필요한 단어를 끼워 사용할 수 있게 하거나 실제로 많이 사용하는 간단한 문장들을 주제별로 묶어 외울 수 있도록 해놓았다.

중국어는 고등학교 제2외국어로 배웠던 것이지만, 배우면 배울 수록 어렵다고 느꼈는데 책을 잘 따라가면 좀 더 쉽게 접근 할 수있을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