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하오 어린이 중국어 쓰기노트 2 니하오 어린이 중국어 쓰기노트 2
제이플러스 기획편집부 지음 / 제이플러스 / 201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고등학교 때 제2외국어로 중국어를 배웠었다. 지금은 간단한 인사 (누구나 아는 ) , 내 이름밖에 기억이 안나지만, 처음 배우기 시작할 때는 제2의 미국이 될 가능성많은 나라라고 해서 꽤 원대한 마음을 가지고 공부했던 것 같다. 결국에는 주요과목에 밀리고, 일주일에 2-3번씩 시험위주의 언어과목이다보니 소홀해졌지만, 지금와서 생각하면 누구나 열심히 공부하는 영어말고 다른 언어하나를 배워두는 것은 멋진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던 찰나에 어린이 중국어 쓰기노트를 보게되어 받았는데 어린이 책이라 기본적인 부분들만 나오긴했지만, 예전에 배웠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는 걸 보니 아직 조금은 기억하고 있었던 것 같아 반가웠다. 왕초보부터 배울 수 있도록 발음과 성조가 자세하게 나와있고, 성인용 교재 들어가기전에 간단하게 워밍업정도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되어있는 것 같아 좋았다.

 

또, 다른 나라의 언어를 배우는 데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말하고 듣는 것인데 듣기 부분도 mp3로 다운 받아 문제로 풀어 볼 수 있어 좋았다. 따로 전문가에게 배우지않아도 부모님이 쉽게 아이들을 가르쳐줄 수 있는 수준인 것도 마음에 들었다. 하루 이틀잡아서 중국어의 가장 기초적인 부분들을 배우려고하거나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 공부할 수 있다는 점에게서는 좋은 교재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지만, 중국어를 어느 정도알고, 문법이나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깊이 공부한다는 생각을 하는 사람에게는 부족하기때문에 꼭 염두해 두고 교재를 선택해야 할 것같다.

 

애초에 아이들 교육용으로 나온거라 한 권이지만 페이지는 색인 빼고도 54장 정도밖에 안되는 얇은 책이고 가다, 어디, 날, 지금, 현재 이런 단어 위주의 학습으로 쓰고 듣고를 반복하는 내용이기에 목적에 맞는 책선택도 중요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