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평생 살 안 찌는 몸 만드는 체형 교정 다이어트 (데일리 프로그램 브로마이드 포함) - 체형별 8주 완성 프로그램
송미연 지음 / 비타북스 / 2012년 3월
평점 :
겨울내내 퍼져있던 몸이 봄이 되니 다이어트가 필요하다고 외치고있다. 어떤 다이어트를 해야 건강하게, 또 요요없이 제대로 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에 이 책을 알게되었다. 다이어트 방법은 정말 무수히 많다. 단기간에 살을 뺄 수 있다는 원푸드아이어트, 무조건 굶기, 마녀수프, 레몬 디톡스 등 여러가지가 나오고 있지만, 오래동안 원하는 체형을 가질 수 있는 다이어트로는 무리가 있다.
개인적으로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고, 많이는 아니더라도 평생 원푸트 음식을 먹고싶지는 않고, 평생 저녁을 굶고싶지는 않는 나에게 적합한 다이어트 방법이었다. 책에 도입부에는 무조건 운동하기, 어떤 음식 피하기를 하기전에 자신의 체형을 진단해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 배가 많이 나오고 팔다리가 가는 거미형, 허벅지부터 살이 많은 개미형 등 한국여성들의 대표적인 체형 등이 나와있고, 문제점과 진단이 나와있어 내가 어떤 체형이고, 어떤 식으로 다이어트하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되는지 알아볼 수있었다.
또 실질적으로 따라할 수 있는 스트레칭 등이 사진과 함께 몇회 몇세트까지 체계적으로 나와있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고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의자에 앉아서 하는 운동들이라 실용성이 높았다. 또, 운동을 하면서 마시면 좋은 차나 음식 등이 나와있어 참고 할 수있었다.
가장 좋았던 부분은 책 뒷부분에 매일 실천할 수 있도록 짜여진 부록이 같이 있어 따라하기 좋게 되어있었다. 물론, 어떤 운동이든 꾸준함이 가장 중요하지만, 일반인들에게는 운동의 순서라든지, 어떤 운동이 어떤 부분에 좋은지 정확하게 잘 모르고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세한 설명과 사진이 함께 부착된 데일리 프로그램은 꽤 체계적이고 유용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몇번 따라해본 결과 체중에는 아직 변화가 없지만, 찌뿌둥한 몸이 개운해지는 느낌을 받았다. 봄이되고 여름이되면 두꺼운 패딩으로 가릴 수 없는 몸이 드러나기 마련인데 그전까지 체중 교정 다이어트를 꾸준히해서 부끄럽지않은 몸이 될 수 있게 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