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3분 1회계 - 그림으로 쉽게 이해하는 1일 3분
김수헌.이재홍 지음 / 어바웃어북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부 때, 교양으로 들었던 회계는 문과였던 나에게 너무 어려운 학문이었다. 무슨 말인지 이해도 잘 되지않고 흥미도 없었다. 시간이 지난 후 회계라는 분야는 꼭 전공자처럼 깊이있게 알지않아도 실제 존재하는 회사들의 현금흐름, 성장 가능성을 알 수있는 지표가 될 수 있기때문에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았다. 몇몇 책을 시도했는데, 끝까지 읽지못했고 이 책은 그림으로 한페이지 정도 설명으로 간략하게 이해할 수있게 되어있어서 다시 도전해보았다.


1일 3분 1회계는 책 이름이기도 하지만 그 뜻이 하루에 3분동안 하나의 회계 주제를 이해할 수있게 구성한 책이다. 크게 10챕터로 구성되어있고, 그 안에 8~10단락 정도로 작은 주제가 있어 아예 이 분야를 모르는 사람도 그림과 함께 읽기 부담스럽지않다. 또 재밌었던 건 실제 우리 생활에 밀접한 기업명이 나와있고 사례들을 그 기업들로 설명해주는 부분들이 많아서 더 이해하기 쉬웠다.


신세계백화점, 쿠팡, 위메프, 마켓컬리, 야놀자 등 익숙한 기업들의 사례로 매출이익과 매출구조를 보여주고, 한 페이지에서 설명하는 소주제에대한 이해를 높이기위해 그림으로 한번 더 정리해준다. 예전에 회계를 공부할 때는 용어와 설명이 따로 분리되어 머릿속에 정리가 잘 안되었는데, 이렇게 정리해주니 훨씬 머릿속에 잘 들어왔고 흥미로웠다.


가볍고 쉽게 읽어볼 만한 회계서적을 찾는 사람이라면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