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형 인간의 팀장생활 - 리더십의 본질을 꿰뚫는 하이퍼리얼리즘 오피스 드라마
권도연 지음 / 현대지성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 또한 이 책의 저자 처럼 극내향성을 가진 인간이었다.

나름 사정이 생겨 전 직장에서 퇴직을 권고 받았다.(경영악화로 인한)


그 후 모처럼 좋은 기회가 되어 새로운 회사에 입사하게 되었다.


분명 팀원으로 보고 지원했었고 팀원으로 뽑힌 줄 알았건만,..


팀원이 아니라 팀장이라니????


진짜 말그대로  "어쩌다 팀장"이 되어 버렸다..


웬지 모르게 상황은 다르긴 했지만 이입되어 책을 읽고 있는 내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다.


 책 속의 팀원들은 신입들 이었지만 나의 현실은 죄다 베테랑들 이었고

극내향성을 가진 나는 부담을 가지고 새로운 직장에서 출발하게 되었다.

(물론 현실은 팀원분들이 많이 도와주고 조언도 해주고(전 팀장은 어쩃고 저쩃고..)


이 책은 진짜 한편의 오피스 드라마를 보는 듯한 느낌이었다

드라마화 한다면 시청률 1위 찍을 만한 내용이며 전개며 거를게 없는 작품이다


다 읽고 나면 전 현대차그룹부사장 장동철씨와 소설가인 정강명씨가 적극 추천하는 이유를 알 수 있을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지하철9호선 출근길에 초안작성과 퇴고를 모두 했다고 한다.

그것만으로 대단하다 나 같으면 음악을 듣거나 자거나(행여 목적지를 지나칠까 걱정하며)

그랬을텐데..


i형 성향을 가진 모든 팀장들은 한번 쯤 꼭 읽어보길 권한다.

그리고 각자 자리에서 화이팅 하길..



"출판사로부터 책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