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99 - 드라큘라 사진관으로의 초대
김탁환.강영호 지음 / 살림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김탁환, 강영호 라는 이름을 보고 김탁환 작가님은 예전부터 익히 들어온 터라 익숙한 이름이였는데 강영호는 누구지? 라는 생각을 했다. 검색해보니 대한민국 영화 포스터90% 이상을 찍은 사진작가라고 한다. 유명한 사람들끼리 만나 책 한권 냈나보다.. 나의 생각이였다.
처음부분을 읽고 아 뭔가.. 라는 막연한 생각만 했고 그 다음 그 다음을 읽을때마다 이 책에 한없이 빠져드는 내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스토리도 스토리였지만 사진은 정말 확~ 가게 만드는 사진이였다. 보고 또 보고 또 보고... 사진에 대해서 잘 모르는 나이지만 정말 그 사진에서 넘쳐나던 매력은 잊을 수가 없다. 이야기들은 하나같이 상상 할 수 없던 그런 종류의 이야기들이였고 그에 맞춘듯 했던 사진들.. 사진작업 따로 스토리 작업 따로따로 한 줄 알았건만 그런것도 아니라고 한다. 정말 이 책은 사진의 상상력과 스토리의 상상력이 하나로 뭉쳐져 정말 매력만점인 책이 만들어진 것 같다.
책을 마지막장까지 다 읽고 덮은 후 밀려오는 여운은 정말 어찌할 바 몰랐다. 이책에 나오고 실제로 존재하고 있는 상상사진관 홈페이지도 기웃거리기도 하고.. 정말 드라큘라성처럼 생겼을까? 라는 호기심에 건물도 찾아보고.. 스토리자체가 어디까지가 진실, 허구인지도 엄청 알고싶었다.
정말 정말 매력적인 책이라고 생각한다. 2010년 이 책을 만나 읽으면서 정말 행복했던 시간이였고 나의 상상력을 마구마구 일으키게 만든 소중한 책이 되었다. 인터뷰에 아직 공개되지 않은 이야기가 더 있다고 했다. 부디 그 이야기들이 어서 빨리 빛을 보게 되었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