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사회 3 : 직업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3
류수형 외 지음, 한상근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좋은책 신사고 학습만화 브랜드 스토리버스의 융합사회 직업을 읽었어요.
초등교과서와 연계한 신개념 학습만화라서 출간 전부터 기대가 많이 되었는데

읽어보니까 기대 이상으로 재미있고 학습효과도 커서 다음 시리즈가 기다려지네요.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직업은 8가지 스토리로 구성되었어요.
교과서를 면밀히 분석하여 대주제를 정하고 다시 8개의 소주제로 나누어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하는 지식이 알기 쉽게 정리되어 있답니다.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직업 차례예요.
직업이라는 주제를 다각도로 살펴볼 수 있게 구성되었어요.
이런 구성이 통합적 사고력을 길러주는 융합형 구성인가봐요.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직업 도입부분이예요.

호기심을 가지고 직업이라는 주제에 접근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여기서 교과연계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도 알수 있지요.
 
 
 

 

스토리버스는 8가지 소주제에 맞추어 8가지 만화로 꾸며져 있어요.
각 만화는 아이들이 가장 집중력을 발휘하는 12쪽 분량이고
독립된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어서 무엇을 먼저 읽든 상관없어요.
저는 큐라와 유령친구 캐릭터가 가장 마음에 들어요.
 
 

 


 

미스터리 어드벤처에서는 좋은 음식을 만들기 위해서는 요리를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떤 음식을 만들지 연구하고 어떻게 꾸며서 사람들에게 내놓을지도 고민해야 된다며
요리사와 함께 요리 연구가, 푸드 스타일리스트를 소개해주고 있어요.
그리고 꼬마영웅 슈퍼보이에서는 경영 컨설턴트와 헤드헌터의 설명으로
 기업의 각 부서에서 하는 일을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답니다.
 

 

 


 

스토리버스에는 수준 높은 사진들이 이렇게 많이 실려있어요.

그래서 흥미와 호기심이 절로 생겨나고 오래도록 기억에 남습니다.
큐라와 유령친구의 김현민 만화가님 만나뵙게 되서 정말 반가웠어요~
 

 

 


 

직업이라는 주제를 단순히 직업의 종류를 나열하는데 그치지 않고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 등을 통해 작가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업을 소개하여

직업끼리의 연관성도 살펴볼 수 있어서 학습효과와 재미가 배가 되었어요.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좋은 직업과 나쁜 직업도 설명해주고 있네요.

 내가 하는 일이 힘들고 어려워도 자부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한다면

성취감과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좋은 직업이 되겠지요.

 

 

 


 

작은 아이는 겨울방학이 너무나도 즐겁습니다.

스토리버스 읽는 재미에 푹~ 빠져버렸거든요.
틈날 때마다 스토리버스를 무한반복하고 있어요.^^
 
 

 

 

 

↖↖↖↖↖↖↖↖↖↖↖↖↖↖↖↖↖↖↖↖↖↖↖↖↖↖↖↖↖↖↖↖↖↖↖↖↖↖↖↖↖↖↖

스토리버스 정말로 8가지 스토리로 학교공부 꽉 잡은 것 같아요.

스토리버스 한번 읽기 시작하면 끝까지 읽게 만드는 재미도 있고

읽고 나면 자연스럽게 자기주도 심화학습도 이루어집니다.

앞으로 출간 될 스토리버스 시리즈가 무척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